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1 - 구석기 시대부터 철기 시대까지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1
한화주 지음, 홍수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5학년부터 한국사를 배우니

미리 한국사 책을 읽어두면 도움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한국사 관련 책은 지루하게 느끼는 아이도 많은데

갑자기 너무 딱딱한 책을 읽게 하기도 망설여지더군요.

 

 

그런데, 마침 초등학생도 쉽게 읽을 수 있는 한국사 책이 나왔네요.

바로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이에요. ^^

초등 교과서 한국사 영역과 연계되어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1권은 구석기 시대부터 철기 시대까지 담겨 있어요.

 

 

초등 한국사 책이라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할머니가 옛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문체로 꾸며져 있네요.

글씨도 크고 그림과 사진이 많이 담겨 있어

글밥이 많은 그림책 같은 느낌이에요.

 

 

중요한 부분은 밑줄이 그어져 있답니다.

읽다 보니 학교 다닐 때 선생님이 '밑줄 쫙~~' 말씀하시며 강조하던 생각이 나네요. ^^

아이가 처음 접할 수 있는 용어는 용어 비타민에서 설명해주니

사전을 찾지 않아도 흐름을 놓치지 않고 읽을 수 있어요.

 

 

각 시대에 대한 설명이 끝나면 '생각 다짐이' 문제 풀이를 통해

중요한 한국사 지식을 정리할 수 있답니다.

'생각 자람이'에는 우리 주변에 있는 유물 유적을 소개해주네요.

 

 


아주 자세한 한국사 내용은 아니지만,

재미있게 읽으면서 주요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처음 한국사를 접하는 초등학생 한국사 책으로 괜찮다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