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소동 쏙쏙 뽑은 교과서 옛이야기 3
엄혜숙 지음, 김유대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와 재미있게 읽었던 "쏙쏙 뽑은 교과서 옛이야기"시리즈가 벌써 3번째 편이 나왔네요.

 

  

교과서 옛이야기 ③ '거울소동', '독장수 구구', '벼 낟가리와 바꾼 돌 낟가리',

'꾀 많은 김 서방네 아들', ' 꾀 많은 서당 아이', ' 냄새 맡은 값', '도둑 잡은 원님',

'젊어지는 샘물', '단 방귀 장수', '지성이와 감천이', '토끼의 재판',

'두더지의 사위감 찾기', '쥐와 게' 등 13편의 옛이야기가 들어있네요.

 

 

"쏙쏙 뽑은 교과서 옛이야기 ③ "에는 웃음과 깨달음을 주는 이야기로 가득하네요.

 

지난번 소개한  "쏙쏙 뽑은 교과서 옛이야기 ①  방귀쟁이 새색시"편이

여자들의 모험이야기를 모은 책이라면...

이번 '거울소동'편은 지혜와 슬기로운 모습과 깨달음에 대한 이야기를 모은 책이네요.

 

'꾀 많은 김 서방네 아들'은 오성과 한음의 오성 이야기네요. ^^

 

 "쏙쏙 뽑은 교과서 옛이야기 ③ "에는 지혜로운 아이와 원님처럼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야기가 많네요.



또한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른다는 깨달음을 주는 이야기도 여러편 있어요.

  

 

많이 접해서 익숙한 옛이야기도 있고..

조금은 덜 알려진 옛이야기도 적절하게 들어 있어서

새롭고 다양한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쏙쏙 뽑은 교과서 옛이야기 ③"을 읽다보니...

우리 아이들도 이렇게 지혜로웠으면 싶은 바램이 생기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