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빌런의 공식 - 욕하면서 끌리는 마성의 악당 만들기 어차피 작품은 캐릭터다 1
사샤 블랙 지음, 정지현 옮김 / 윌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오늘은 <빌런의 공식> 서평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책의 제목이 바로 '빌런'의 공식인데요

빌런이 악당이란 뜻인데 왜 사람들은 악당에 주목할까요?

바로 주인공과 스토리를 돋보이게 하려면 빌런도 돋보여야하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잘 아는 해리포터만 하더라도

해리,론,헤르미온느뿐만 아니라 악당 포지션인 말포이 즉 슬리데린 팬덤도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만큼 스토리상 악당의 비중이 정말 큰데요

이 책은 기존에 제가 읽은 <픽사 스토리텔링>과 굉장히 유사한 책이에요!

정말 재밌게 술술 읽는 중에

 

우디가 등장했어요!! ㅋㅋㅋㅋㅋ

제 컨셉이 우디와 함께 독서여행인데 우디를 보니 되게 반갑네요 :)

(제 영어 이름이 우디인줄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이 글을 읽으면서 막연히 우디를 메인 주인공으로서만 생각했었는데

어떻게보면 정말 찌질하고 이기적인 그러한 빌런이더라고요!!

기존에 빌런은 조연 느낌으로 받아들였는데

요즘 흥행하는 영화나 소설 등을 보면 빌런이 주연이될 정도의

임팩트를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이처럼 다양한 기존의 매력적인 스토리에서의 빌런들의 역할과 매력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정말 약간의 휴식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은 책이에요~~

해당 시리즈는

빌런의 공식, 히어로의 공식, 사이드 캐릭터의 공식 이렇게 3권의 책이 있는데

저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두 궈의 책들도 읽어보고 싶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