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마음결 도덕경
김영희 지음 / 아름다운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오늘은 <자연의 마음결, 도덕경>이란 책의 서평을 가지고 왔습니다.

 

도덕경

저는 공대생이라는 핑계로 도덕경을 올해 초에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어요

바로 ‘노자 마케팅(도덕경으로 배우는 새로운 생각법)’이란 책인데요

그 책을 인상깊게 읽어서 도덕경 파트만 분리해서 깊게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 올해는 손자병법,한비자 등 동양철학과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었습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이 되어있어요.

한 쪽에는 도덕경의 원문과 그의 한글 뜻이 나와있고 다른 한 쪽에는 그에 대한 설명이 실려있어요.

가끔 동양철학책의 설명조차 이해가 안되는 책들도 많은데 해당 도서의 설명은 정말 부드럽게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앞서 제가 올해들어 동양 철학책들을 많이 읽는다고 했는데

뭐랄까 이런 트렌드(?)는 비단 저만의 행동은 아닌 거 같아요.

좀 시간을 거스르면 스티브 잡스도 동양 철학에 빠졌었고

제가 좋아하는 대표님들도 동양 철학에 대해서 많이 찾아 읽으시는 것 같아요!

특히 제가 겉멋을 좋아해서 멋진 사자성어를 머릿속에서 주르르 말하는 모습을 동경하고요!

(이왕 말하는거 주석을 더 달자면..)

이어령 선생님의 유작인, 그리고 또 제가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에는

이러한 행태에 대해서 경고의 말을 남기셨어요.

선조때 부터 내려오는 말들에 자신의 생각을 더 추가하고 또 그에 대한 비판적 사고없이

멋져보이려고 그 말을 곧이 곧대로 사용하면 안된다고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당책은 한번에 몰아서 읽는 것 보다는

하루에 한 장씩 곱씹으며 읽고 하루동안 해당 내용을 실천하는 삶을 살면

보다 더 효과적으로 도덕경을 체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