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믹스(MIX)
안성은(Brand Boy)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브랜드보이로 알려진 안성은님의 믹스입니다!


읽게된 계기

평소에 브랜드 보이님의 인스타그램,유튜브를 팔로우하는 애청자라서 이번에 출판한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또 제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회사들의 재밌는 브랜드 스토리를 이 책에서 얻어갔음하는 바람으로 읽었답니다~

저자

TBWA KOREA, 이노션 월드와이드, 토스 등 재직

브랜드 컨설팅 회사 '브랜드 보이' 이끌고 있음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전공.

내용

개인적으로 상품 그 자체보다 이 상품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인식시키는 브랜드의 힘이 더 강력하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브랜드의 힘이 더 강력하다는 뜻은 그만큼 도달하기가 쉽지 않죠.

어떤 기업은 많은 돈과 시간적 비용을 써도 실패하고

그렇지 않은 기업도 있고.

물론 성공적인 브랜딩의 방법도 여러가지겠지만

그중 브랜드보이님은 '믹스'라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믹스. 섞는다는 뜻인데요

책에서는 비슷한 것을 섞는 것이 아닌

정반대의 이질적인 것들을 섞는 방법을 말해요

여러 사례들이 있지만

상식과 비상식

old와 new

아이와 어른

모범생과 날라리

각 단어의 뜻만 봐도 물과 기름과 같은 관계일 거 같은데

이 둘을 섞으면 그만큼 생각지도 못한 시너지들이 나오고 이 책에서는 각 사례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감명깊은 부분



이 챕터에서는

좋은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피카소의 말을 인상깊게 들었어요

흔히 모방을 창조의 어머니라고 부를 만큼

건강한 모방의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었지만

저기서 '훔친다'는 표현은 단순한 건강한 모방을 뛰어 넘어

"남들에게 가져온 아이디어를 결합하는 것"이라니..

저도 다른 사람의 좋은 점들을 나만의 것으로 용광로처럼 융합하여

열심히 자기계발을 해야겠어요!



그리고 오바마의 연설도 인상깊에 읽었어요!

저도 요즘 강의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람들이 있는 공간을 저의 목소리로만 공백을 메꾸다보니

어떨 때는 조금씩 조급해지기도 해요

물론 audience들의 호흡을 위해 아이컨택 등 여러가지 행동들을 해봤지만

이렇게 오바마 대통령처럼 발표중에 침묵을 사용해본 적이 한 번도 없어요.

그동안은 침묵을 실수와 같은 비상상황으로 이어지는 지름길로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관객들의 집중을 더 끌어올리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니

앞으로도 저도 침묵을 잘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추천하고 싶은 사람

기존 회사들의 기가막힌 또는 재밌는 브랜드 전략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저도 이 책을 통해 몰랐던 재밌는 기업들도 많이 알아가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