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 상위 0.01% 슈퍼리치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
박성제.임우영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6월
평점 :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인터넷에는 많은 정보가 있다. 그중에는 정확한 정보도 있고, 잘못된 정보도 있다.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에 대한 인터넷의 글을 보다보면 얼마나 터무니없는 정보가 인터넷에 많은지 쉽게 알수 있다. 그중에서도 돈에 대한 정보는 더욱 무분별하게 퍼져있다. 요즘 사람들은 대부분 투자와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특히 부동산은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라면 너무나 강력한 매력이 있는 투자 분야이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인터넷에 나온 온갖 부동산 정보는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흔들리게 한다. 그렇다면 정말 위대한 정보는 어디에 있을까?
이 책은 미국 부동산을 투자하는데 필요한 모든것을 다룬 책이라 할수 있다. 사실 우리나라 부동산도 복잡한데 미국 부동산까지 건드린다는 것은 어찌보면 너무 큰일 같기도 하다. 그러나 모든 것은 두려움이 문제다. 미국 부동산,이라는 왠지 엄청날 것 같은 분야도 이 책을 통해 하나하나 파보다보면 쉽고 유익하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는 미국 부동산에 투자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고, 두번째로는 실제로 쓸 수 있는 미국 부동산 정보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투자를 위해 알아야할 리스크라든가 배경지식도 설명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챕터는 파트2와 3인 미국 부동산 실전 투자 방법 기본편과 심화편이니 마음이 급한 사람들은 그곳부터 살펴보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부록으로 미국 부동산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사전도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흥미로운 부분은 홈 인스펙션에서 점검하는 항목을 디테일하게 설명한 부분이었다. 홈 인스펙션은 주택에 대한 전수검사라고 보면 된다. 집을 구입할 때 미리 따져 보는 것이라고 하면 되겠다. 왜냐하면 집이란 결국 나중에 하자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럼 복잡한 문제가 뒤따라오게 된다. 그래서 미리 살펴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할 것이다. 여기서는 배관, 계단, 전기, 지붕, 워터히터, 화재연기 경보기 등을 체크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사진과 함께 중요한 마크와 항목을 표기하고 있어 처음 집을 보러가는 경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실 이렇게 집을 보는 것외에도 결국 법적인 문제가 중요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러한 부분까지 기본 용어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뭐든 한번에 가는 것은 없다. 기본용어부터, 그리고 분류까지 왜 그런 용어가 나오고, 알아야 하는지, 교과서적인 설명을 이 책은 해주고 있는 것이다.
집은 이제 거주의 목적보다 투자의 목적이 더 커진지 오래다. 하지만 세상은 바뀌어 간다. 더이상 한국에서 머물며 시야를 좁힐 필요는 없다. 이 책을 통해 미국 부동산에 대한 적극적이며 공격적인 투자를 과감하게 꿈꾸는 선지자가 많아지길 희망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