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15 벽장 속의 도서관 20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뱀파이어 시스터15 밤의 규칙



세상에는 많은 귀신이 있다. 그리고 나라별로 지역별로 귀신의 종류는 많이 분화가 되는 것 같다. 서양의 귀신을 조금 생각해보면 그들은 참 뱀파이어를 좋아한다는 생각이 든다. 동유럽의 한 성의 백작으로 알려진 뱀파이어는 영화나 만화, 소설에서 다양한 형태로 변화해왔다. 최근에는 트왈라잇이라는 미드에서 잘생긴 뱀파이어를 그리기도 했느데, 반대로 귀엽고 발칙하면서 깜찍한 뱀파이어가 있기도 하다. 바로 시에나 머서의 뱀파이어 시스터이다. 


시에나 머서는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자랐는데, 신기하게도 그녀는 외동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쌍둥이 자매가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뱀파이어 시스터 시리즈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외동인데 쌍둥이 자매의 속성을 어찌 이리 잘 알고 소설에 녹였을까 참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의 주인공은 올리비아와 아이비 쌍둥이 자매이다. 그들은 13살 소녀들이고 비밀을 가진 듯한 남자친구 블렌던을 파헤치면서 이야기는 전개된다. 그리고 새엄마의 이야기까지 겹쳐지면서 이야기는 더욱 힘을 얻게 된다. 


읽으면서 느낀 점은 내용이 유치하지가 않다는 점이었다. 우리는 만나이를 안쓰니 우리로 치면 중학교 1학년일텐데, 우리나라의 중1을 대상으로 한 소설들은 조금 유치하고 이것을 과연 14살 학생이 읽을까 하는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꽤나 성숙한 사고와 대사, 그리고 어른 스러운 행동들이 많다. 기본적으로 태도가 당차고 자신감이 있다. 그래서 읽는 동안 지루하거나 쳐지는 부분이 없이 빠르게 읽을 수 있었다. 


아마도 캐릭터를 이미 잘 구축해 놓은 까닭일 것이다. 이 책은 15번째 시리즈인데 그 동안 그 시리즈를 구상하면서 다양한 모습과 성격, 그리고 습관 같은 것을 다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글을 쓰면서 마치 실제 존재하는 사람처럼 움직였으리라 생각된다. 

사실 소설에서 중요한 것은 2가지라고 들었다. 캐릭터와 플롯, 캐릭터의 강력함만 있으면 플롯은 단순하게 시간순으로 가도 되고, 만약 캐릭터가 평이하다면 플롯을 다양하게 뒤바꿔 독자의 마음을 훔쳐라. 그런데 이 책은 첫번째 캐릭터의 매력으로 이끌어가는 소설 같았다. 


또한 계속 해서 궁금함을 만드는, 소위 떡밥을 잘 던진다. 이는 외국 드라마를 본 사람들은 잘 알것이다. 죽 흘러가다가 내용이 마무리 되는 듯 하면 새로운 갈등요소나 궁금한 인물이 툭 등장해서 다시 원점으로 돌려놓는 스킬? 서양의 서사에는 이런 점이 하나의 커다란 특징처럼 느껴지는데 이 책에서도 비슷한 것을 느꼈다. 


시에나 머서의 뱀파이어 시스터, 여자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정말 좋은 소설일 듯 싶다. 그리고 어른이 읽어도 유쾌하게 하이틴 드라마를 보듯 잘 읽힌다. 표지도 참 멋스럽다. 가람어린이의 도서 시리즈 중에는 믿고 봐도 좋은 책이 계속 나오는 것 같다. 



[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