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mpion 2022-2023 : 유럽축구 가이드북 - 손흥민/김민재 브로마이드 + 카타르 월드컵 특집 기사 The Champion 시리즈
송영주 외 지음, 한준희 감수 / 맥스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e champion 2022-2023 유럽축구 가이드북


유럽축구는 이제 더이상 변방의 스포츠가 아니다. 네이버 스포츠의 카테고리를 봐도 앞부분에 당당히 나올 정도로 우리 국민들에게 충분히 익숙하고 친근한 스포츠이다. 이는 과거에는 사실 상상할수 없는 일이었다.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가기전만해도 말이다. 그 후로 많은 선수들이 유럽에 진출했고, 성공한 선수도 있고, 실패한 선수도 있었다. 최근에는 손흥민 선수가 맹활약하면서 유럽 축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그런데 어떤 스포츠이든 알면 알수록 재밌기 마련이다. 그래서 우리나라에도 축구 잡지도 많고 축구, 특히나 유럽 축구를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영상이나 컨텐트들도 많다. 또 게임도 있어 유럽 축구의 전문가적인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워낙 방대하고 많은 나라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유럽 축구이기때문에 정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계속 그 흐름을 보는 것은 쉽지만은 않다. 그래서 필요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유럽축구의 모든 것이 다 있다고 말할수있다. 선수, 팀, 전력, 예측, 이동, 그리고 비화 까지, 거기에 선수들의 사진들도 올컬러로 들어가 있다. 어떤 선수가 궁금하고 어떤 팀이 궁금하면 이 책을 찾아 펴보면 된다. 그럼 축구 얘기를 좀 한다는 자리에 꼈을 때 꽤 그럴싸한 근사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축구는 가장 원시적이면서도 터프한 스포츠이다. 손을 사용하지 못하기에, 발로 공을 움직이는 데 이는 마음대로 컨트롤이 되지 않기에 그만큼의 묘미가 있다. 가령 아무리 세게 찬다한들 골대 앞에서는 골키퍼가 있어서 넣기가 어렵지만, 옆에서 날아오는 크로스된 공을 살짝 머리에 빗맞추기만 해도 들어가는 것이 축구인 것이다. 그래서 2022-2023 시즌을 앞두고 이런 저런 예측도 이런 빗맞은 헤딩슛처럼 어떤 결과가 나올지 사실 장담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그렇기에 미래를 점치는 것이 즐거운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어떤 경기를 볼것인지, 그리고 어느 팀이 우승을 할 것인지, 또 내가 응원하는 선수는 어느정도의 기록을 낼 것인지 예측하고 응원하고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앞으로 시즌은 매우 길다. 이제 갓 시작했기때문이다. 스포츠의 즐거움은 공정한 페어플레이와 함께 끝까지 포기하지않는 근성에 있다. 이 책을 티비 앞에 놓고 영상과 함께 즐긴다면 그 기쁨은 훨씬 배가될 것이다. 


꽤나 묵직하지만 올컬러이기 때문에 한장 한장 넘기는 것이 무척이나 즐겁다. 또 손흥민과 김민재의 브로마이드도 있어서 뭔가 선물을 받은 기분이 들기도 한다. 즐길거리가 많은 세상이지만 축구, 그중에서 유럽축구를 즐긴다면 2022과 2023년이 훨씬 행복한 시절로 기억되지 않을 까 싶다. 

[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