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머니 GET MONEY
이경애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겟 머니


살면서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다. 겉으로는 물욕이 없다는 사람이라도 막상 돈을 주면 다 좋아한다. 우리는 결국 무언가를 사고 그것을 통해 생존하는 동물이며 무언가를 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다들 어떤식으로 돈을 벌고 있을까? 최근에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막 늘어 너도 나도 투자를 공부한다 재테크다 주식이다 부동산이다 하며 각종 정보를 모으기도 한다. 


하지만 그것은 어떤 기술적인 부분이다. 대체 부자는 무엇이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길래 부자가 되는지 근본적인 이유를 알아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그런 수많은 부자를 만나고 결국 자신도 그들의 조언에 따라 실천해서 부의 반열을 이룬 사람이다. 그리고 이제는 그 부의 노하우와 방법에 대해 솔직담백하게 풀어내고 있다. 


어디에 투자해라. 무엇을 사라. 지금 어떤 아이템이 떠오른다.... 사실 이런말들은 위험한 말들이다. 그렇게 좋은 거면 본인이 하지 남에게 알려줄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인상적인 것은 성공은 숫자라고 말하는 부분이었다. 우리는 부자가 되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는 목표를 이루어야 하는데, 그 목표가 추상적이고 막연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구체적이고 숫자로 표시된 목표가 되어야만 제대로된 목표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리고 그 숫자로 나타낸 목표에는 당연히 구체적인 숫자로 드러난 시간도 있어야 할 것이다. 


또 인상적인 부분은 부자의 집에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없다는 것이었다. 우리는 부자의 집이면 각종 휘황찬란한 고급 물건들이 잔뜩 있을 줄 안다. 하지만 그들은 쓸데없는 물건을 두지 않는다. 어찌보면 실용주의이며 불필요한 물건은 생명이 다했기에, 안좋은 기운만 가득하다는 것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미니멀리즘이 떠오르기도 했다. 


돈을 벌고 싶으면 돈에 대한 생각을 바꿔야 한다. 그리고 앞서 부자가 된 사람의 인생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가장 빠른 실천의 길일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든 생각은 정말 부자가 되는 것은 쉽지 않겠다란 생각이었다. 왜냐하면 부자란 것은 꽤냐 성실하고 집요하며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그런 꾸준함만 있으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반증이기도 했다.


결국 중요한 것은 태도일 것이다. 돈에 관한 겸손하고도 강력한 욕망, 거기에 남과는 다른 참신한 접근법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직하고 올바른 사람들이 많은 돈을 버는 시대가 되길 희망한다.



[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