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일류 - 앞으로 10년 유망기업 보고서
다이애나 홍 지음 / 일상과이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일류의 정의란 무엇일까?

일류 가운데서도 1등이다.

지금의 나는 일류인가 아닌가?

초일류기업은 초일류적인 성과를

내기 때문에 초일류인 것이다.

그들의 행동을 면밀히 분석한다면

초일류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세상은 급변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면

완전히 도태될 것이다.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철저히 공부해야 할 것이다.

모토로라, 코닥, 노키아, 소니 등

절대 망하지 않을 것 같았던 기업들이

한순간에 무너졌다.

1050년대의 s&p에 포함된 기업들의

존속기간은 50년이었는데, 지금은

10년도 채 안 된다.

변화하지 못하면 이제는 정말로

죽는 시대인 것이다.

초일류기업들의 공통점은

미래먹거리를 선점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가 tv만 생산했다면

지금의 삼성전자는 없었을 수도 있다.

반도체라는 미래먹거리를 통해

세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오늘 통했던 전략과 아이템이

내일도 통할거라는 보장이

전혀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초일류인재들에게도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독서습관이다.

삼성디지털시티 북카페에는

독서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이유없이 이런 공간들을 만들어놓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초일류가 되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초일류가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이다.

많은 도움 되길 바란다.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