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4년 2월
평점 :
짧은 글로도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는 마음 해결책이 되기도 합니다.
정신과 의사 토미가 15년 동안 환자를 진찰하면서 고민을 완화하는 데 좋은 문장들을 추려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책은 4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다른사람의 실망, 인간관계, 고민, 집착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총 221개의 마음 처방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잠들기 전, 기상후, 고민이 있을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책을 접하면 마음이 편안해 짐을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자존감이라고 하면 자신을 존중하고 가치있는 존재라고 인식하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자존감을 외부에서 찾을려고 노력과 시간을 많이 씁니다. 하지만 책에서 자존감은 자신 그래도 있어도, 그 누구로부터 주목받지 않아도 어떠한 불안도 없이 안정적인 상태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자존감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즉,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라는 의미로 인생의 가치를 높여주는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대해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스트레스하면 큰 스트레스만 주목하게 됩니다. 하지만 작은 스트레스도 지속성 있게 오래가면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작은 스트레스도 제대로 통제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대부분 짧은 글로 인생이 가치를 높여주는 말로 표현했지만 중간중간에 만화로 표현해 알기 쉽게 표현한 부분도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