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무설계의 신 정미경 저자와 20여개의 사업체 대표, 브랜딩 마케팅의 전문가 오두환 저자의 이야기를 5파트로 나누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들또한 처음부터 좋은 환경에서 시작하지는 않았습니다. 평범 그 자체 정미경 저자는 스물다섯 살에 누구나 꺼리는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보험설계사를 하면서 남들처럼 영업만 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곳에서 가입된 보험증권을 가져오면 보장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분석해 보장 내용을 정리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가입된 상품 이름만 들어도 보험의 내용과 장단점을 파악하게 되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그러면서 진짜 보장 분석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진정한 성공은 내가 다른사람에게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즉, 자신을 가치 있는 사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시간과 노력을 통해 성공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패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이러한 경험을 통해 더 특별한 사라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의지와 성공을 추구하는 목표 의식입니다. 

요즘은 마케팅 광고를 통해 가치를  창조하는 시대입니다. 

삼성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보다 성능이 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습니다. 물론 성능이 좋아서 사는 사람도 있지만 A/S 나 삼성이라는 이름때문에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명품이라는 가방 또한 중저가 가방보다 기능적으로 훌륭해서 사지는 않습니다. 가방의 브랜드 때문에 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처럼 브랜드의 효과는 대단합니다.

결국 기업이나 제품도 당연히 마케팅을 통해 홍보하지만 사람 또한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어느 때보다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 하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자기 소개하는 데 1시간을 써야 이야기 할 수 있지만, 퍼스널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사람은 30초 아니 그냥 자기 이름만 말해도 소개는 충분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을 하더라도 퍼스널 브랜딩을 먼저 해야 합니다. 자영업자의 90%가 경영악화로 2년 이내 문을 닫습니다. 하지만 퍼스널 브랜딩을 한 후 창업하면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벌수 있습니다.

더 적게 일하니 늘어난 소득으로 즐길 시간까지 주어집니다. 결국 경제적 자유를 누릴수 있는 기회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처럼 두저자 처럼 평범했던 사람들도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가치를 올리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우선 내가 무엇을 잘할수 있는지 혹은 하고 싶은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