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 게임에서 문화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만든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드 이야기
오진호 지음 / 골든래빗(주)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크래프트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연령을 조금만 낮추면 리그 오브 레전드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현재 PC방 게임 기준 점유율 40%를 차지할 만큼 누구나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항저우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부분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가 채택이 될 정도로 사랑받는 게임입니다.

라이언 게임즈는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을 개발하고 성장시킨 회사입니다. 

현재 라이엇 게임즈는 유럽, 대한민국, 브라질, 터키, 호주, 싱가포르 등 전세계 보조 스튜디오까지 포함하여 약 20개의 지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라이언 게임즈 코리아는 한국 플레이어의 목소에 귀를 기울이며 그들의 경험들을 모아 다른 외국계 게임사들과 차별성을 가져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렇게 개발된 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아리 입니다. 꼬리가 아홉게 달렸다는 여우 즉 구미호 입니다.

지금 아리의 스킨은 17개정도 됩니다. 그중에 한복을 입은 아리의 모습은 정말 한국적인 모습을 잘 표현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수립한 미션은 '세계에서 가장 플레어 중심적인 게임 회시'가 되는 것입니다.

라이엇 핵심 가치 2019를 보면 더욱더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경험이 최우선 : 어떤 일을 하든 플레이어 중심적인 사고를 합니다.

- 꿈은 원대하게 : 대담한 아이디어를 추구할 용기가 있다면 아무리 불가능한 꿈이라도 플레이어를 위해 실현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이루는 성장 : 소통할 때는 언제나 공감능력, 진정성, 존중을  기본으로 합니다.

- 뛰어난 실행력 :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결과를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하며 개선을 위해 끊이없니 노력합니다.

- 늘 배고프게, 늘 겸손하게 : 서로에게서, 플레이에게서, 세계에서 얻는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믿습니다.

라이엇 핵심 가치를 통해 e스포츠 시장이 플레이어 중심으로 돌아가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