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 -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자주 흔들리는 사람들을 잡아줄 마음 강화 습관
기무라 코노미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의 사람들은 멘탈이 나가면 회복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런 사람들을 유리멘탈이라는 부릅니다.

유리멘탈인 사람들은 강철멘탈인 사람들을 부러워 합니다. 강함충격에서도 잘 버티는 그런 멘탈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유리멘탈에서 강철멘탈로 강화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런데 멘탈은 강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멘탈을 안정시키고 싶다면 멘탈이 무너졌을 때 얼마나 빠르게 일반모드로 회복할 수 있는가에 집중하면 됩니다.

멘탈의 상태는 보통 사회생활에서 혹은 인간관계에서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언제나 기분 좋은 사람의 주변에는 똑같은 기분 좋은 사람들이 모여 있게 됩니다. 

반대로 기분 나쁜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주위 시람들이 괜히 눈치 보고 신경쓰게 됩니다.

특히나 높은 사람들에 그날 기분을 살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결책은 사소한 일에도 끙끙 앓거나 감정을 상하게 하는 문제들을 잠시 내려놓고 일반 감정으로 빨리 돌아오는 연습이 해야 합니다.

그런 연습을 하게 되면 화가 나더라도 바로 웃을 줄 아는 사람이 됩니다.

감정을 즉시 전환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서 부정적인 감정이나 긍정적인 감정을 스스로 깨닫고 표현할 수 있어서 멘탈이 나가는 일은 줄어들게 됩니다.

다양한 감정을 표현 할 줄 알아야지 감정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감정에 표현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