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 연금술사 -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미야자키 신지 지음, 박수현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시간은 부자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공평하게 하루에 24시간이 주어집니다.
시간을 늘릴수 없다면 무의미한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부여 받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게 됩니다.
어릴떄 1년이 천천히 가지만, 어른이 되면 같은 1년은 시간이 빨리 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릴때 경험이 부족해 다앙한 경험으로 인해 변화가 많아서 1년이라는 시간은 길게 느껴지지만 어른의 1년은 변화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금방 지나가는 것처럼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시간을 늘리고 싶은 사람은 목표를 향해 매일 노력하고 성장하면 됩니다. 그러면 하루하루 삶이 변화무쌍하고 변화가 많은 삶이 됩니다.
이왕 일을 할꺼면 어쩔수 없는 일을 줄이고 내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데 시간을 소비 해야 합니다.
글을 써도 좋고, 프로그램 개발을 해도 좋고, 그림을 그려봐도 좋습니다. 가치 있다고 판단되는 일이라면 어떤 일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런 일을 해도 아무 이득이 없다고 생각이 들수 있지만 그것은 해봐야 압니다.
설령 그 일을 해서 돈을벌지 못해도 손해 볼일은 없습니다. 그만큼 인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시간이 나면 하지' 라는 말은 줄여야 합니다.
시간은 항상 부족합니다. 최종 목표나 하고 싶은 일을 정했으면 나중이 아닌 지금 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언젠가 시간이 나면 해야지 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하지 않겠다는 말과 같은 의미 입니다.
조금더 성공의 확률을 높일려면 오늘 끝낼수 있는 수준 즉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과제를 부여하는 방법입니다.
진짜 시간 여유가 없지만 제대로 배우고 싶으면 그 분야에 전문가에게 가르침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한번 과제를 부과했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끝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사람이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과제를 달성할 수 없을떄도 있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그런 예외를 만들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습니다. 결과가 나타나는 시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반드시 결과는 나오기 마련입니다.
설령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새로운 길이 열릴 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