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 0에서 1을 만드는 생각의 탄생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리콘밸리에 있는 천재들은 창조적인 생각을 어떻게 해서 세계적인 기업을 만들었는지 궁금했습니다.

사고방식은 행동을 변화시키고, 행동의 변화를 통해 인생이 달라지게 됩니다.

스티브잡스 같은 경우 제품의 예술성을 강조했습니다. 암 투병으로 숨쉬기 힘든 상황에서 산소마스크를 보고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 쓰기 싫다 라고 할 정도로 디자인의 자부심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질과 디자인을 중시하고 했기 때문에 세계 최고의 기업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구글 또한 지금도 세계 최고의 기업이지만 미래를 여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구글은 미국에서 검색 시장의 88%를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검색 광고 시장에 7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정보를 한 곳에 집대성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포부처럼 점점 그렇게 기업의 가치가 그렇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핫한 사람중 한 사람인 일론머스크 또한 혁신의 아이콘입니다.

일론머스크 말 한마디에 암호화폐 시장을 뒤흔드는 파괴력을 가진 사람이기도 하고 거의 일거수일투족이 경제에 즉시 영향을 미칠 만큼 영향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타인의 아이디어 기반으로 한 상상력이 아닌 자신만의 목표를 설립하고 그 위대한 목표를 향해 질주해나가고 있습니다.

리더로서 조직을 혁신으로 이끌기 위해 할수 있는 일은 '생각과 질문의 중요성' 이라고 답했습니다.

일론머스크의 목표는 화성에 식민지를 건설하는 것이라고 답할 만큼 엉뚱하기도 하지만 그는 무언가가 중요하다고 판단이 서면 반드시 실행이 옮기는 모험가 이자 사업가 입니다.

책을 통해 나의 사소한 문제나 사고방식을 점검할 수 잇는 시간이 될수 있고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면 방향조절을 통해 지금보다 나은 삶의 목표를 수립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