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에 이상한 친구가 전학 왔어요 아이세움 그림책 저학년 38
데이비드 매킨토쉬 글.그림, 최지현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얼마전 어느 카페에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한다는 이야기로 글을 올라와 있는 것을 보았어요
같은 엄마의 입장에서 얼마나 맘이 아프던지~

이 책을 우리아이와 함께 읽고 있자니 어떻게 해결이 되었는지 궁금해집니다

어려서 부터 이런 인성동화를 많이 들려주면 좋을것 같네요

아이세움 저학년 그림책은 따뜻한 정감이 가는 이야기와 색채가 어울려진 책들이 많아서 추천하고 싶은 책들이 너무 많습니다

새학기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치만 학기 도중에 전학를 해서 적응하기는 쉽지는 않은데요

우리반에 전학 온 마샬 암스트롱은 어딘가 많이 달라 보입니다

외모며 같이 먹는 음식까지 ~

마샬집에는 텔레비젼도 없고 대신 신문을 좋아하구요 

운동회에서는 의사선생님은 가만히 앉져 책을 읽으라고 하십니다

옆에서 같이 보고 있는 딸아이는 "엄마 마샬이 아픈것 같아요"합니다

모든 아이의 연구대상이 되었네요 ^^

전학을 오게 되면 모든 아이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데요

같은 친구들과 너무 다른 마샬을 친구들은 외모만으로 보여지는 마샬이 좋치는 않아 보입니다

연구대상인 마샬의 생일파티도 가고 싶지 않습니다


그런데 마샬의 생일 파티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그림을 보면서 아이들과 이야기해보니 재미난 이야기가 많이 나오네요~~





마샬의 생일파티는 모든 아이들에게 괴물장갑과 간지럼가루 등과 즐거움을 선물로 안겨주고 지금과는 다른 생각을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심어줍니다

'내가 지금껏 생각했던것과는 다르구나' 라는 생각이요






서로의 개성을 존중해 주고  이해 해준다는 것을어려서 부터 몸속 깊이 느끼면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을 할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과 바뀐 생각과 함께 새로운 친구인 엘리자베스 벨이 전학을 왔습니다

친구들의 생각은 어떻게 바꿔 있을까요?

엘리자베스가 적응할때까지 맨 앞자리에 앉겠다는  

기특한 생각을 했답니다

말로 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느낄수 있는 환경속에서 서로를 생각하면서 지내준다면 아이들의 부모 또한 걱정의 하나는 사라질듯 합니다

지금 내 주위에 모든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면서 행복한 추억만을 가득  담았으면 하는 생각이 한 가득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