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가족 아이과학
김동광 지음, 이형진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가끔 누워서 자는 모습,웃는 모습,좋아하는 식성까지 옆에서 보고 있음 정말 붕어빵이구나,
가족은 이렇거구나 ~ 하고 느낀답니다
<붕어빵가족> 참 재미 있는 책 이름이죠?
재미있는 책 제목에 아이가 먼저 손이 가는 이 책 은 아이과학 시리즈중 한 권인 알과 씨앗이라는
교과서 연계도서로 필독이 되어 있어서 함께 알게 된 책이랍니다
예전에 엘지사이언스의 유전이라는 코너에 연결해서 아이들에게 보여주었을때는 밋밋한 반응이였는데 이제는 우성과 열성 ,유전이라는 단어를 알 나이가 되니 먼저 찾아보게 된 도서였지요

아이과학은 과학자가 되기 위한 과학개념이 아니라 과학 자체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적인 태도를 기르며 현대사회에서 과학과 기술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시키기위한 그림책이라고 설명이 되어져 있네요

 


설명이 쉽게 풀어서 이해하기쉽게 하기 위한 노력이 아이와 함께 책을 읽다가 느껴집니다
예를 들면 유전이라는 설명이 부모의 특징이 자손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이어 달리기에
필요한 바통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이어달리기가 제대로 되지않아서 원래 없던 새로운 성질이 나타나는것은 돌연변이~
아이들에게 어려운 용어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아이들의 쉽게 이해가 쉽도록 연관된 그림이 많이 실려 있어 아이들과 보기 좋았습니다


사화속의 과학알기에는 더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생물과 무생물의 차이는 종족번식,왜 친적과는 결혼하지 않을까,가족은 모든것의 시작
멘델의 완두실험,콩심은데 콩 나는 이유 

(생물과 무생물은 1학년교과에 나와서 아이가 읽어 달라고 합니다
다른아이들에게 이야기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