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 - 빌라부터 정비사업까지 소액으로 가능한 돈 되는 아파트 공략법
김용성(건희아빠)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개 부분에 끌려 이 책을 읽게 됐다. 제목도 긴
<1천만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


수도권에 임차인으로 거주하는 사람에게는
단연코 관심을 끌만한 매력적인 제목이었다.

아무리 갭투자라하더라도 수도권에
1천만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싶긴하다. 적은 돈으로도 투자가 가능할까?


이 책의 표지에는 빌라부터 정비사업까지
소액으로 가능한 공략법이 들어있다고 적혀있다.
호기심과 약간의 의심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의 저자의 특별한 점은,
서울교통공사에서 15년간 근무경력이 있었다.
아무래도 서울의 지리,교통망을 잘 알지 않을까?
기대가 되기도 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 시
고려해야할 점, 마음가짐에 대해 당부했다.

1. 서울시 초기 재개발 지역 분석
2. 경기도(시흥시/이천시/파주시)
3. 인천시

으로 서울/경기도 3개 도시/인천으로 나누어 시지역을 분석한 내용을 책에 상세히 기술하였다.


아무래도 서울이 가장 궁금했는데
현재 거주 중인 지역과도 가까운 곳이 많았다.
부동산과 거시경제, 금리인상과의 관계,
그리고 2022년 하락장을 경험한 후
얻은 교훈을 공유하고

역세권/미분양 감소지역/신생아 출생률/개발의 축을 포인트로 앞으로 가져야 할
포지션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말해주었다.

본격적인 지역 분석에서는
전세가율, 입주 물량과 관련하여 초기재개발과
현재 서울의 여러 가지 초기 재개발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다.

모아타운과 모아주택 사업에 대한 설명과
현재 진행 중인 지역의 입지, 주변 환경, 접근전략 등 아주 자세한 설명이 유익했다.

실제로 책을 읽고 그 지역을 가보기도 했는데
정보를 알고난 후 가니 접근하기 쉬웠다.
정말 많은 초기재개발 구역이 있었다.
(다 진행되긴 하는 걸까? 천지개벽이 될 듯.)


예시를 보면 현재 재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으로인해 생각했던 만큼의 소액은 아니었지만

기회를 찾아서 투자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물론 공부한 후에)


서울뿐만이 아니라 경기도, 인천지역에서도
진행되는 초기재개발이 구역이 아주 많았다.
당장 관심있는 곳은 아니라 가볍게 읽었지만
염두해 두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책을 보며 정말 임장을 많이 다니셨고
재개발 투자 경험이 많은 분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자신이 발품팔아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이렇게 상세하게 공유해주셔서 감사했다.


수도권의 내집마련을 위해,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