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인터뷰를 위한 알고리즘 치트시트 - 리트코드LeetCode 문제를 풀면서 배우는 코딩 테스트
푸둥라이 지음, 이춘혁 옮김 / 제이펍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의 특이점

· 책의 예제는 LeetCode의 예제를 사용합니다. (저작권 문제는 당연히 해결됨)

· 책의 원저자는 중국분이신거 같습니다. (보통 영어권/일본어권 책이 번역되는데, 다양한 좋은 책들이 소개되는거 같아서 좋습니다.)

· C++, Java, Python이렇게 3가지 언어로 알고리즘 풀이코드가 제공됩니다. 

  단순히 여러 언어만 사용하는게 목적이 아니며, 언어별로 단점이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각 언어의 단점과 특성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선택하고, 짦은 한줄로 멋있게 해결하는 코드보다는 가독성을 취우선으로 했다.
  예시) 자바, C++는 2차원 배열에 직접 해시 함수로 저장해야 하지만, 파이썬은 내장 튜플을 해시테이블의 키로 사용할수 있으므로, 코드의 양이 적고 명확하게 알기쉽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각 샘플코드 마다 어떠한 언어로 구성된 코드인지 따로 언급은 없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언어에 익숙하신 분들은 쉽게 파악이 쉽지만, 언어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은 바로 파악하기가 어려우실거 같습니다.)

· p.432에 연관된 leetcode 문제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된 문제수는 63개 입니다.)



■ 책의 대상독자

· 알고리즘 책을 앞에 부분만 조금 보고 전체적으로 다 보지 못하시는 독자분

· 코딩테스트를 위해서 중요하고, 많이 언급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시려는 분

· leetcode를 통해서 알고리즘을 공부하시는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