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그림자 가게 2 - 고양이의 특별한 탈출 달빛 그림자 가게 2
김우수.정은경 지음, 박현주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게 문을 여는 순간, 놀라운 세상이 펼쳐진다!

그늘진 마음을 밝혀 주는 힐링 판타지 동화의 탄생

 

길벗스쿨에서 엄청 재미있는 아이들의 판타지 동화가 신간으로 나왔어요. 1권은 나온지 조금 되었고, 2권이 새로나왔답니다. 달빛 그림자가게 제목만으로도 판타지 스럽고 신비한 느낌이에요.

권단 페이지는 160여페이지로 얇은 책은 아니지만, 판타지, 추리가 어우러진 재미난 책이라 그런지 올해 10살인 딸은 훌훌 재미있게 잘 읽었답니다.

달빛그림자가게에는 재오, 세희, 록, 홍 이 주인공으로 등장해요.

재오와 세희는 같은 학교 학생이며, 달빛그림자가게에서 일도 하죠.

록,홍은 인간은 아니고 그림자 랍니다.

재오에게는 아픈사정이 있어요. 1여년전 동생 재이를 잃어버렸어요. 집안은 쑥대밭이 되었구요.아빠는 재이를 찾으러 다니고, 엄마는 아빠를 대신해 열심히 일하고, 재오도 재이를 잃어버린 게 꼭 자기때문인것만 같아, 1년 간 너무 힘들었어요. 무엇보다 재이의 생사를 알지못한채 1년의 시간이 흐른게 답답할 지경이었죠.

그런데, 우체통 그림자로 인해 재이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재이를 찾으려고, 달빛그림자가게에서 일도 돕게되요. 이렇게 우체통 그림자로 재이가 메모를 보내왔거든요.


 

세희도 학교에서는 소문난 괴짜지만, 재오의 사정을 듣고서는, 재오를 배려해주고, 재이를 함께 찾아보자고 합니다. 재이를 찾으려고 일하게 된 달빛그림자 가게에서는 신기한 그림자들과, 그리고 그림자를 사가는 친구들로 인해, 사건이 끊이지 않는데요.


 

달빛그림자가게는 마음에 그림자가 드리워진 사람들만 들어 갈 수 있어요.

부분부분 나오는 친구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소원을 들어주는 그림자 가게지만, 유의사항이 많아요. 유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사건이 일어나게 되죠. 친구들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지, 세희, 재오, 홍,록은 사건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지 두근두근 합니다.

저는 2권의 현수가 구입한 고양이그림자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현수는 재오를 괴롭히는 민재와 친하게 지내며 재오를 비롯한 다른 친구들도 괴롭히지만, 한 때는 재오와 친한 친구였어요. 현수가 고양이를 너무 좋아하는 걸 보고, 그림자 가게로 데려와 현수에게 고양이 그림자를 구입하게 합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유리병을 탈출하고 마는데요. 놀란 현수는 그림자가게로 가서, 친구들과 함께 고양이 그림자를 찾으러 가요. 고양이는 유리병을 탈출해서 어디로 가려고 했던 걸까요? 네.. 바로 숲속 터널속에 숨겨놓은 새끼를 찾으려고 탈출한거였어요. 새끼의 위치를 알려주고 새끼를 구출한 후 고양이 그림자는 사라집니다. 그림자가 되어서도 새끼를 잊지않고, 살리려는 어미 고양이의 마음이 느껴져서 가슴이 먹먹했어요.

이렇게 한권의 책은 재이를 찾는 스토리가 주된 내용을 이루면서도, 그림자 가게의 의 에피소드가 하나씩 나와 재미와 긴장을 놓칠 수가 없네요.

3권에서는 부디 재이를 꼭 찾길 바라며, 3권을 또 손꼽아 기다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