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넘는 마케팅이 온다 - 급변하는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10
박기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가 어찌보면 마케팅 관련 회사라서

마케팅쪽 책을 많이 읽어보려고 하고 있는 도중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오프라인 마케팅쪽 이고

기업 행사쪽을 대행하는 일 입니다.

일과 관련도 있지만 입사전에도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 처럼 모든 사람들이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는

말에 동의를 했습니다.

이 책에서 서두에 마케팅은 의미를 창출하는 과정이고 인생 역시 삶에

의미를 부여하는 과정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유튜브, SNS 등 우리 생활에 밀접한

플랫폼을 통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인 예를 들고

관련 내용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요즘 세상은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기 때문에 특정 트렌드를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트렌드를 캐치하기 위해서 수평, 비정형, 불안정

세개의 키워드를 통해 시장의 흐름을 읽을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세가지 키워드를 통해 총 10가지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전략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딱딱한 내용을 전달하는게 아니라 각각 특징에 관한

기업들의 사례들도 많이 알려주고 있어서 쉽게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뜨고 있는 마켓컬리, 무신사, 탐스를 비롯해 이케아,

구찌 등등 원래 알고 있던 기업들의 특징들도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들을 파악하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공부해나가면 처음부터 다 알수는 없지만

책에서 알려주는데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세상의 트렌드를

읽는 눈을 키운다면 어떤일에서도 성공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