낱말 공장 나라 세용그림동화 2
아네스 드 레스트라드 지음, 신윤경 옮김, 발레리아 도캄포 그림 / 세용출판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자마자 보니 책표지부터 속그림까지 마치 애니메이션그림처럼 예쁘고 선명하게 잘 그린 그림이  아이의 눈길을 끌었다. 입학전 유아를 대상으로 한 책으로 글밥이 너무 적지도 많지도 않은 딱 적당한 양이었다.


  주인공이 사는 낱말공장 나라에서는 말을 마음대로 하지못하고 날말을 사던지 날아다니는 낱말을 잡던지  또는 줍거나할인할때 사서 먹어야지 그 낱말을 쓸수 있는 신비한 나라이다. 그러다 보니 하고싶은 말을   마음대로 하지 못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가 어려운 나라이다. 
  주인공이 좋아하는 아이에게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표현을 할지 읽어갈수록 기대가 되는 책이었다.

   책을 아이와 함께 읽고나니 우리는 다행히도 이런 낱말공장나라에 살지 않으니 사랑한다는 말을 더 자주 아낌없이   해주어야겠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의 감정을 마음껏 표현할수 없기에 더 애틋해지는 것은 아닐런지.

  유치원에 다니는 둘째에게는 돈의 개념이란 아직 어려운것일까? 낱말을 살 돈이 없어서 말을 하지 못하는  필레아스를 보고 가게에 가서 "낱말주세요~"하면 낱말과 거스름돈 까지 받을수 있다던데..^^   형이 위인전을 읽는동안 옆에서 "나는 낱말공장나라 읽어야지~" 하며 그림에 있는 낱말등을 일일이 찾아   큰소리로 읽어보면서 자신의 읽기실력을 자랑하는 모습에 웃음이 났다. 

   책을 두 번 읽은 아이가 내 볼에 뽀뽀를 해주길래 나는 '한번 더'라고 말하고, 아이도 깔깔거리며
  한번 더 뽀뽀해주었다.
 
  오스카는 부유한 집에서 자기가 원하는 모든 낱말을 사서 자신의 생각을 모두 표현할수 있었지만   시벨의 마음을 감동시킨 것은 비록 멋지거나 상황에 어울리지 않는 말이었지만 필레아스 자신의 진솔한 마음이었다.
  아이용 동화지만 어른인 내가 더 생각할 거리가 많은 책이었다.
  책의 내용처럼 정말로 보여줄 수 있는 사랑은 작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