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동산 시그널 - 영리하고 민첩하게 규제의 틈새를 노려라
배용환 외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은 정말 우리나라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이다. 이제 주식이나 펀드 등의 재테크 수단은 '구식 투자수단'이 되었고, 돈이 조금만 있어도 너도나도 부동산에 투자하게 되었다. (물론 거주용으로 부동산을 구매하는 경우도 많지만, 특정 지역에 과열되는 양상을 막기는 어려워 보인다)

 

서울에 거주할 때는 막막한 집값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고민이었는데, 직장을 구하고 지방으로 돌아오니, 이곳에 내가 계속 정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때문에 집에 대한 고민도 차치해둔지 오래되었다. 그러던 중 친동생이 다른 부동산책을 보며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함께 하자고 제안했고, 그러던 중 부동산 시그널 2020 책을 접하게 되었다.

 

2020년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서 그런지, 좀 더 현재 트렌드와 시대의 흐름에 맞춘 시각이 궁금했었고, 이 책이 그것을 반영할지가 책을 보는 포인트였다. 실질적으로 이 책을 읽고, 거시적인 시각보다는 미시적인 시각에서 부동산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고, 이 책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사례집을 한 두 권씩 공부해보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동생은 실질적인 지역 및 청약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읽었고, 나는 부동산 시그널 2020책으로 얻은 내용을 동생과 공유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의 실천...이 제일 중요하겠지. 망설이는 순간 부동산은 오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