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의 돈 공부 - 인생 2막에 다시 시작하는 부자 수업
이의상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마흔과는 거리가 멀다. 이제 갓 30대의 문턱에 접어들었으니깐.

그래서 돈을 벌기 시작한지 몇 년이 되었지만, 소비에 대해서 크게 생각해본적은 없었다(결혼을 하지 않았으니 일단은 크게 소비할일이 없고, 내 집 마련 같은 단어가 크게 와닿는 단어도 아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주변의 조언을 듣고 재테크의 알음알음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월급 재테크에 대한 책도 보고, 가끔 부동산에 대한 글도 보고. 하지만 특정 아이템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조금은 멀게만 느껴졌다.

 

그러다 보게 된 것이 이 책이다. 마흔의 돈 공부. 마흔의 나이는 아니지만,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내가 왜 지금에서부터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야하는지 당위성을 부여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20-30대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야 할 점과, 마흔 이후 관심을 가져야하는 재테크의 포인트에 대해서 비교하는 대목은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보통 이러한 정보는 다른 책에서 많이 알 수 없는 정보이기도 했다). 자신이 왜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하는지 궁금한 사람이라면 좋은 입문이 될 것 같은 느낌이다. 특히, 저자는 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하고 사업에 뛰어들만큼 도전하는 성향이 강한데, 그러한 성향의 저자가 어떤 방식으로 재테크에 접근하는지 확인하는 과정도 흥미진진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