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터의 기본기 - 팔지 않아도 팔리는 것들의 비밀
주세훈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마케터에게 중요한 역량은 무엇일까?
마케팅을 전공으로 했지만 아직도그 답은 잘 모르겠다. <마케터의 기본기>를 읽으면 그 답을 알 수 있을까.
이 책은 20년 전자상거래 경력의 마케팅 전문가가 급변하는 시장 흐름을 주도하는 마케터에게 필요한 자세와 인사이트를 전하는 책이다. 저자가 직접 현장에서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장의 현주소를 정리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초연결 시대 등으로 정의되는 현재의 마케팅 시장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기술 홍수 속에 있다. 이 책은 과거에 머물지 않고 급변하는 현실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한 걸음 빠른 마케팅 생각의 속도가 기술의 속도를 앞지를 수 있다고 강조한다. 현실에 맞지 않는 과거 마케팅 전략은 당신을 앞으로 성장해나가지 못하게 하는 걸림돌이다.
마케터의 기본 역량인 트렌드를 따라 가기 위해 마케터는 새로운 소식을 끊임없이 접해야하고, 그것을 자신의 브랜드에 적용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마케팅과 관련없는 일은 하고 있지 않지만 여전히 트렌드와 사회 현상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는다. 결국 마케팅은 사람을 설득하고, 사람에 소구하는 일이기 때문에, 마케터의 기본기는 삶의 방식에 대한 기본기와도 동일선상에 놓여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