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보 개 광칠이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5
유순희 지음, 장선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그림 보고는 재밌겠다며 꼭 읽어보고 싶다는 둘째~~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 고학년 문고 좋은건 하두 많이 말해서.. ㅎㅎ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도서관가면 가장 먼저 찾는 책이라..

주변에도 추천 많이 해드리는 문고판 책이에요!!!



 

초등추천도서 / 좋은책 어린이 고학년 문고

뚱보 개 광칠이


기쁨양.. 

뚱보 개 광칠이, 표지만 봤을 땐 깔깔거리며 웃을 수 있는 책인줄 알았대요!!

 엄마도 꼭 읽어보면 좋겠다고 ㅋ ㅋ

​ 

정순씨, 정순 씨 남편 홍구씨, 아들 현빈이와 사는 광칠이!!

주인이 캐나다로 이민을 가게 되면서 지금의 집으로 입양을 오게 되었어요~~

각자 살아가기 바쁜 가족들 덕에 광칠이는 담장 너머로 지나가는 사람들을 쳐다보고,

등산객들이 주는 간식만 목빠지게 기다리는게 일상이 되어버렸답니다...

광칠인 점점 뚱보개가 되어갔어요!


현빈이랑 산책 나간 길에 우연히 만나게 된 회색 개!

작년 개 마라톤 대회에서 알게 된 토리였어요~

알렉산더라는 멋진 이름을 가진 아마추어 마라토너였는데..

 

나는 꿈이 있었어.. 세계적인 개 마라토너!!!


 

광칠이는 가족들에게 몸으로 소리로 계속 표현합니다~~

운동가요!! 산책해요!!

뚱보개 되기 싫어요!!!

먹는거 좋아하고 움직이기 싫어하는 뚱보가족들의 무관심 속에 광칠인 점점 더 살이 찌고..

침대 밑에서 나오지 못하는 광칠이를 보고 웃는 가족들 모습에 광칠인 큰 충격을 받게 돼요..

​가출했다가 만난 뚱뚱해서 버려진 개..

자기도 뚱뚱해서 버려질 수 있다는 생각, 악몽에 힘들어하던 광칠이..

이상 증세를 보여 병원에 데리고 가니.. 

비만에 우울증이었어요.. 

​광칠이에게 너무나 미안한 가족들..

공무원 시험을 봐야하나, 다른 직장을 구해야 하나 고민중이었던 홍구씨..

다른 사람들처럼 잘 키울 자신이 없어 다른 곳으로 보내려고, 정붙이지 않았던 정순씨..

고객과의 전화상담에 스트레스가 심했던 터라 광칠이를 신경쓸 겨를이 없었던거지요..


개를 키우는 사람을 보통 주인이라고 하는데 그건 잘못된 개념입니다..

인간과 개는 모두 소중하고 평등한 생명체니까요..

하지만 사람이 사는 사회에 적응해 살아가야 하는 동물인 만큼

사람은 반려견을 끝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해 주어야 할 의무가 있는 보호자인 거죠..


며칠 전 외할머니댁에 잠시 있다 간 강아지를 보고

우리가 키우면 안되냐고 떼를 썼었는데

기쁨이, 광칠이 책을 보고는 의사선생님의 말에 수긍을 하네요..

제가 늘 해주던 말인데.. ㅎ  


가족들 생각에 늘 웃는 모습을 보이려 애썼던 정순씨..

정순씨의 혼잣말이 참 가슴 아팠네요..

 

​나도 당신처럼 슬픔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랍니다..

나도 당신처럼 친절한 말을 들으면 기분 좋고

내가 하는 일이 가치 있는 것이라고 느끼게 해 주면 용기 내서

더 씩씩하게 살아갈 수 있는 그런 사람이라고요..

 

나도 내 꼬리를 물어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아프다는게 뭔지 안다..

아픈데 내가 아프다는 걸 아무도 몰라주는 게 더 아프다는 것도 안다..
 

아픈 광칠이를 돌보면서 가족들도 변해갔어요..

점점 안정을 되찾고 각자의 꿈을 향해 정진해가는 가족들!!

 

여보, 난 이 나이에는 꿈을 꿀 수 없다고 생각했어..

내 꿈은 야구 선수였는데 그건 이미 고등학교 때 접었지..

그런데 개 전용 운동기구를 만들면서 잠이 안 올 만큼 심장이 뛰는거야..

이번에는 절대로 놓치고 싶지 않아...


뚱보 개 광칠이를 읽고나서..
독서록을 썼더라구요..

꿈을 향해 조금씩 나아가고 있는 광칠이가 기특했다고...

광칠이가 아파하는 거 보고 동물 병원에 데려다주어 멋졌고..

홍구씨가 광칠이 헬스클럽을 만든 것도 믿음직스럽다고~~

제가 느꼈던 바들, 아이도 공감하며 읽어내려간거 같아요^^


홍구씨가 말한대로 지금 내 나이에 꿈을 꾼다는거?

심장이 뛰는 일을 찾은 홍구씨를 보고 제 꿈에 대한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아이들만 바라보다 나를 잊고 사는 거 같아, 요즘 이런저런 생각이 많았는데..

광칠이가 뚱보 가족에게만 희망을 준게 아니네요^^

아이도 저도,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었어요~~

 

좋은책 어린이 고학년 문고^^

초등추천도서로 강추합니다!!!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