뽑기의 달인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2
윤해연 지음, 안병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의 첫만남이 넘 좋아서 2권도 많이 기다렸어요~~

역시나 믿고 보는 좋은책어린이 문고!!

기쁨양, 2권 받자마자 다 읽고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다네요~~


초등추천도서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2. 뽑기의 달인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2권은 뽑기의 달인 외 다섯 이야기가 담긴 창작동화에요~~

단편이기도 하지만 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여운이 남는 동화랍니다!


엉뚱한 발레리나, 뽑기의 달인, 화해하기 일 분 전

빵빵 터지는 봉만이, 비밀편지, 나중에 할게


여섯이야기 모두 우리 아이들의 심리가 솔직하게 그려진..

일기장이나 수첩에만 담아두고 싶은~~

그런 이야기들이에요!! ㅎ

 
엉뚱한 발레리나

뚱뚱하지만, 발레 공연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은 수지!!

아이들은 수지를 엉덩이가 뚱뚱한 발레리나라고 놀려대지만..

수지는 당당해요~~

아이들의 놀림 따위 신경쓰지 않지요!!

공연 중 실수가 있긴 했지만,  너무나 멋지게 공연을 마친 수지~

모두가 크게 박수를 쳐줍니다!!

우리 아이들도 수지처럼 당당하게, 자신감있게 자라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뽑기의 달인

세상에서 가장 운이 없는 아이 영찬이~

우산을 가져오지 않은 날에는 꼭 비가 오고 숙제를 깜박하고 잊은 날에 숙제 검사를 하는 것처럼 ㅎ

그런 영찬이가 문구점 뽑기 판에서 1등을 해서 퍼펙트 건담을 선물로 받은데..

어쩜 이런 일이~ 영찬인 또 다시 일등을 뽑고!!

아이들 사이에서 뽑기의 달인으로 유명해지지만....

그게 다 좋은것만은 아니었네요~

 기쁨이.. ㅎ 아주 가끔 하는 인형뽑기, 한번도 뽑아본 적 없는데..

자기도 영찬이처럼 인형 뽑기의 달인이 됐으면 좋겠다네요~!


화해하기 일 분 전..

연두 뒷모습을 바라보며 걷는 은지의 마음이 어떨지..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한 순간이지요!!

ㅎㅎ 저도 학교 다닐 때 비슷한 경험을 해봤기에 엄마지만, 크게 공감이 됐고

딸아이 생각도 많이 나더라구요!!

별거아닌 사소한 일로 친구랑 다투기도 하고.. 서운해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친구가 다른 친구랑 가까이 지내면 샘내하고.. ㅋㅋ

여자 아이들의 심리가 참 잘 그려진 동화에요!!!

 
 

장애가 있는 형을 웃게 해주고 싶어한 마음 따뜻한 봉만이 이야기,

내가 좋아하는 오빠가 나랑 친한 언니를 좋아한다?!!

중간에서 비밀 편지로 장난을 치는 아이이야기,

뭔가 서운하게 있었던지, 절친인 유라를 흉보는 민구의 말에 맞장구를 쳤는데..

자꾸만 상황이 억울하게 돌아가는 아람이 이야기..

세 이야기도 재밌게 읽었어요~~~


세상에 주인공은 정해져 있지 않아..

모두 주인공이고 주인공이 아니기도 해..

하지만 분명한 건 여기에 나온 친구들 모두 조금씩 자라고 있다는 거야..

 

기쁨양, 좋아하는 친구가 다른 친구랑 더 가까이 지내면 샘나고 질투하고..

ㅎㅎ 그런 모습들 보면서 그래, 잘 크고 있구나!! 생각했는데..

작가님도 말해주고 있네요~~

우리 아이들, 미워하고 샘내고 질투하고 때론 억울하지만 잘 자라고 있다는 것을요^

그렇게 어른이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초등추천도서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3권, 기다리고 있어요!!!

얼른 나와랏~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