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30분 누구나 다이어트
안다정.안다미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고 생각하고

생각날때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는것 같아요.

특히 이번 코로나 상황에서 다니고 있는 운동도 다니기 힘들어져서

몸이 무거워지고 둔해지는 느낌은 계속되네요.

그러다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필요가 많아지는데

그때 필요한게 바로 이책인것 같아요.


실천하기 쉬운 식단과 운동레시피처방까지 있는 이책은

15분 식사와 15분 운동으로 30분동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책이에요.



두 자매 필라테스 전문가분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책인데요.

특히 두 자매가 상반된 체질과 체형, 취향을 가져서

체질과 체형에 대한 다양한 고민들에 대한 맞춤 처방을 찾을수 있는 점이 좋았던것 같아요.

책의 첫부분에 저자의 체질과 체형, 다이어트 이야기를 솔직하게 써주셔서

나와 비슷한 점으 찾고, 그에따른 목표와 실천방법에 대한

감을 잡을수 있었던 점이 좋았어요.

특히 저는 일생다이어터라는 언니 안다정님과 너무 비슷한 상황이어서

특히나 이야기에 공감이되었어요.



다이어트에 특히 중요한 저녁식사를 어떻게 먹어야할지

지속가능하고, 매일먹는 재료로 만들수 있는 다양한 팁을 제시해주신점도 좋았어요.

사실 아이들이 있는 엄마들은 다이어트식을 위한 재료를 따로 구입하기 힘든데

기존 재료를 활용해서 맛있게 먹을수 있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서 좋았어요.

가족을 위한 식사를 준비해야되서

다이어트식을 따로 준비하기 어려운데

시간이 적게 걸리면서 칼로리는 낮은 다양한 요리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어요.

요리사진이 크게 나와 있고, 조리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서 쉽게 따라할수 있어요.

대체할수 있는 재료 팁도 나와 있어서 응용이 가능하지요



취향에 따라 먹을수 있도록

샐러드 뿐 아니라 밥,면,빵,스페셜 저녁식사, 간식까지 

특히 먹고싶은 튀김요리를 대체할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하고 있어서

외식하지 않고 먹을수 있지요


책속 레시피를 활용한 식단도 예시되어 있어서

식단을 따로 짜야되는 번거로움이 없구요

실천하는데 도움이되네요.


뒤쪽에는 집에서 따라할수 있는 홈트방법을

사진과 함께 제시하고 있어서

집안에서, 실내에서 따라해볼수 있어요.


게다가 책속 QR코드를 찍으면 책에 나오는 다이어트 스트레칭을

동영상으로 만날수 있어요

책으로 보는것보다 동영상으로 따라하니

혼자하지 않는것 같은 느낌도 들고 심심하지 않더라구요.



다양한 식단 레시피도 따라해봤어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쉽게 만들수 있는 레시필들이라
 요리초보도 어렵지 않게 할수 있구요.
무엇보다 재료가 간단하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어서
장보기도 수월했어요.
특히나 고구마팬케익이나 꿀치킨은 특식이라고 할만큼 맛있는 음식이라서
정말 자주 해먹을것 같아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꾸준한 실천을 원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다이어트 실천 입문서로

너무나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