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1 독해 원리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으로 유명한 천재교육에서 국어 독해집이 나왔어요.

수학전문인줄 알았는데 이번엔 독해까지..

깔끔한 흰 배경의 문제집인 독해DNA깨우기는

요즘 더 중요해진 국어 독해능력 향상을 위한 문제집이에요


독해는 자꾸 연습해보고, 문제의 감각을 잡는게 중요해서

꾸준히 하는게 중요해요.

해법중학국어의 비문학 독해DNA 깨우기는 이런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려주고

문제풀이 감각을 익히는 실전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은 독해에서 중요한 배경지식을 쌓을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구요.

문장독해부터 글 독해까지 차근차근 독해원리를 단계별로 익힐수 있게 구성했어요.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 영역별 지문 및 통합 지문이 있고

중학교 교과 연계지문도 제시하고,

교과 연계표도 있어서 어떻게 연계가되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또한 미니 어휘집을 부록으로 수록해서

어휘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지요.

사실 아이들이 어휘의 뜻을 잘 몰라서 지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휘집에 한자도 풀이되어 있고 뜻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부족한 어휘력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요.

문제를 풀기 전에 어휘집을 먼저 읽어보는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강남인강의 강의교재로도 활용하고 있다니 

문제집의 우수함이 입증된것 같아요.


가장 처음에는 독해의 중요성과 

독해력을 기르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문제를 풀기전에 동기부여가 될것 같아요.


실전 문제에 들어가기 전에 원리학습을 하고 있어요

독해의 방법과 문제풀이의 방법, 문제를 해석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어서

이책에서 무척 중요한 부분이에요.

아이가 꼼꼼하게 읽어보면서 문제를 푸는 핵심단서를 알아낼수 있어요.

마치 강의를 듣는것처럼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네요.

설명후에는 바로 확인해볼수 있는 문제가 있어서 배운내용을 바로 적용이 가능하구요

뒤쪽에는 배운 원리들을 적용해볼수 있는 좀더 긴 글이 있어요.

독해 팁에서 문제를 푸는 힌트를 얻어서 배운내용을 적용해 답을 찾을수 있지요.


배운원리를 직접 적용해보는 실전문제가 나와 있어요.

다양한 지문을 여기서 만날수 있지요.

실전문제는 한쪽에는 지문이, 반대쪽에는 문제가 한단으로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풀수 있어요.

지문 밑에는 글의 구조를 파악할수 있도록 지문이해란이 추가되어 있어서

지문을 분석,해석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문제 앞에는 문제의 유형이 정리되어 있어서

어떤 해석방법을 적용할지 알수 있게 되어 있구요

아래쪽에는 어휘를 다시한번 확인이 가능하네요.


중간중간 있는

어휘 더 쌓기/와 이야기 더 잇기 는 잠깐 쉬는시간같은 학습페이지~

아이들이 퀴즈 부분을 좋아하는걸 이용해서 복습학습이 가능해요


이책의 또다른장점은 바로 정답해설이에요.

정답해설은 보통 간단하기 마련인데 이 책은 해설부분이 보물같은곳!

지문을 이해하기 쉽게 분석을 해놓았어요.

문제만 풀게 아니라 지문을 분석해보고, 해설을 보고 확인해보는 습관을 가지면 좋을것 같아요.


초등에서 중등으로 넘어가면서 독해의 난이도가 많이 높아져 좀처럼 어려워했던 알콩군.

독해원리와 문제의 유형을 설명해주는 앞부분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하네요.

실전부분에서는 꼼꼼하게 지문을 정리하면서 문제를 풀기로 했어요.

정답해설지를 참고해서 확인이 가능하니 

비문학 독해DNA 를 통해 독해자신감도 높아질것 같아요.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