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의 수도원 기행
공지영 지음 / 김영사 / 200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왠지 딱딱한 느낌의 표지.. 수도원이라는 어감의 생소함과 이질감.. 솔직히 말해 선뜻 읽고싶다,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러다가 우리 동네 책방에 있는 허술하고 얼마없는 책들을 하나하나 읽다가 결국 읽고싶은 책들은 다 읽어버리고.. 남은 책이 공지영의 수도원기행 이였다. 공지영님이라면 봉순이언니의 작가로 워낙에 유명한데다 다른 작품'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가? 그것도 무척 재미있게 봐서 한번 믿어보자! 이런 반신반의한 생각으로 읽기 시작했다..

읽다보니 처음 생각했던 느낌과는 완전히 달랐다. 작가님이 유럽의 수도원들의 돌아다니며 깨달은 점들은 하나하나 순서대로 옮겨놓았는데 나도 천주교 신자라서 그런지 무척많이 생각할 수 있었고 어느샌가 책을 즐기게 되었다.

수도원에 철창이 있어 꼭 감옥 같기만한 곳에 생활하는 수녀님들 때문에, 그러나 무척이나 행복하고 순수하며 신께 모든 것을 맡긴다는 강한 의지가 나의 생각과는 달랐고 무척이나 존경스러워 놀라운 적이 많이 있었고 유럽 여러 수도원들의 신기한 사진들이 내 눈을 쏙쏙 빼버리는 것만 같았다.

때로는 작가님의 과거 생활을 반성하며 흘린 따뜻한 눈물들이 나한테 와 닿을때 마다 작기님이 꼭 우리 언니처럼 다가와 같이 힘들었던 것만 같아 나도 모르게 눈물 한방울이 뚝 떨어졌다. 인생이 탄탄대로만을 걸어왔을 것 같던 공지영이란 작가도 이렇게 힘들었구나.. 가슴속에 누구나 아픈 상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이구나.. 이렇게 느낄 수 있는 수도원 기행이란 책이 무척 고맙기까지 했다.

천주교 신자가 아니라도 공지영 작가님의 팬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책 속엔 많은 사진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답답할 것만 같은 수도원과 어울리지 않게 꼭 아기천사같은 미소를 머금은 수녀님들이 계시다. 그것만 보아도 이 책을 읽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꼭 한번 보여드리고만 싶다 암툰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