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초대장 1 - 아이스크림의 비밀 이상한 초대장 1
박현숙 지음, 국민지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다. 우리 초3 어린이도 너무 재밌다고 시간 될 때마다 읽어서 벌써 1회독을 했다. 그러면서 2번은 언제 나오냐고 지금 나왔냐고 너무 궁금하다고 벌써 ㅎㅎ 그만큼 이 책은 초등학생 부모님들께 아이 선물로 강추 드린다. 물론 초 5나 초 6 친구들에게는 조금은 유치할 수도 있다. 초 4 학년 이하인 어린이들이 읽으면 상상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글밥은 많은 편이다. 그래서 초 1이나 초 2 어린이들 중에서 독서력이 조금 부족한 친구들에게는 난이도가 높을 수는 있다. 하지만 독서량이 많다면 도전해봐도 좋다.

이 책에서 가장 맘에 드는 부분 중 하나는 삽화가 컬러로 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게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 보여도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데 이만한 것이 없다. 삽화도 무척 정성스럽고 글의 내용에 충실하게 그려져 있어서 무척 마음에 든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인 곰과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의 조합... 그리고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들 ㅎㅎ 판타지에 약간 가깝기도 하면서.. 우리 어린이는 읽는 내내 입가에 미소가 번져 있었다. 그만큼 재미있는 책이었다. 이 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주저없이 선택해도 후회 없을 것이다. '이상한' 시리즈는 초등 아이들에게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인기가 치솟고 있는데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저자인 박현숙 선생님은 '수상한' 시리즈로 히트를 치신 명 작가 베스트 셀러시다. 아래 소개를 해 놓았으니 저자를 믿고 가셔도 되겠다.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이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다.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다. 그동안 『국경을 넘는 아이들』, 『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완벽한 세계에 입장하시겠습니까?』, 『가짜 칭찬』, 『수상한 아파트』, 『수상한 우리 반』, 『수상한 학원』, 『수상한 친구 집』, 『수상한 식당』, 『기다려』, 『수상한 편의점』, 『뻔뻔한 가족』, 『위풍당당 왕이 엄마』, 『수상한 도서관』, 『수상한 화장실』, 『수상한 운동장』, 『수상한 기차역』, 『궁금한 아파트』, 『궁금한 편의점』, 『빨간 구미호- 사라진 학교 고양이』 등 많은 책을 썼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상한초대장1아이스크림의비밀 #주니어김영사 #박현숙 #국민지 #컬처블룸 #컬처브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