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법칙 - 대한민국 0.1% 영재들의 교육 비법
송용진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가 고도 영재는 아니지만 또래에 비해 꽤 앞서나간다면 부모로써 한 번쯤 고민하게 된다. 지능검사해야 할까?
아이큐 검사가 조금 구 시대적인 이미지였다가 웩슬러 검사로 다시 이름을 알리게 되면서 아이큐보다는 검사자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부모들이 많아졌다.

오물오물 이유식 먹던 아이가 코로나와 함께 초등에 입학했다. 그 후로 4년이 흘렀고, 나는 아이를 통해 많은 걸 배웠다. 양육자가 어떤 생각으로 아이 교육을 도맡는지에 따라 아이들은 이러기도 저러기도 한다는 것을.

영재의 법칙 속에 내 아이의 이야기는 극히 일부지만 영재에 대해 이애하는데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다. 송용진 박사님은 [영재의 법칙]에서 다양한 아이들의 사례를 들려주시며 “내 아이에게 맞는 단계별 스텝을 밟아라!”라고 끊임없이 이야기하시는것 같다. 아이들의 교육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하루를 보내다보니 격하게 공감할수 있는 조언들이 많았다.

지능검사해야 할까? 이 책을 읽다보면 또다시 생각하게 될지도 모른다. 아이가 학교 공부를 별도로 하지 않음에도 학교 시험에서 계속 100점을 받아온다면 고민은 시작 될것이다. 수업 태도가 이렇게 좋은 아이는 거의 본적 없다는 담임 선생님들의 말씀을 듣다보면 웩슬러 검사에 대한 생각을 한번 더 하게 될것이다. 다른 아이의 교육에 전념하다 보면 1년이 그냥 지나갈수도 있다. 그럼에도 그 아이는 여전히 수학이 제일 쉽고 좋은 과목이라 생각하며 자라질 가능성이 크다. 더해서 학교를 통해 영재교육원 수업 추천을 받게 되었다면 [영재의 법칙]을 통해 많은 배움과 깊은 생각을 하게 될것이다.



#영재의법칙 #송용진 #교보문고 #대한민국0.1% #웩슬러검사 #고도영재 #국제올림피아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지원 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