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매력 - 세상의 모든 x값을 찾아 떠나는 여행
리여우화 지음, 김지혜 옮김 / 미디어숲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수학의 매력 안 가지고 왔어?”
방학 맞이 여행하는 기차 안에서 읽고 싶었나 보다. 요즘 엄마가 끙끙대며 읽고 있던 책이 아이에겐 흥미로워 보였던 것 같다. 사실 [수학의 매력]이 수학 못하는 엄마가 읽기에는 어려웠다. 그래서 한참 동안 들고 있던 책이었던 터라 아이 눈에 익숙해진 것 같았다. 몇 가지 이야기들을 눈여겨보며 뒤적뒤적거리더니 재미있다고 느꼈나 보다.

수학으로 생각하기, 수학자들의 이야기,, 수학적 사고를 좋아하는 독자들은 수학과 관련된 이야기책을 꾸준히 읽게 된다. 이 책은 수학이라는 지식을 학문으로 다가가면 어렵지만 생활 속으로 끌어오면 재미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하게 하는 교양서였다. 서점 속 다양한 신간 중에서도 눈에 띄는 책이었다. 정확한 정의, 인과관계를 중요시하는 수학의 세계는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수학은 추측으로 시작해 규칙이 성립되어야 끝이 나다. 그로 인해 결론이 깔끔하다. 이런 수학의 매력에 매료된 독자들이라면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명료함의 끝인 수학이 가지고 있는 매력들을 마음껏 소개하고 있는 [수학의 매력]과 함께 이번 겨울을 보내면 좋을 것 같다. 차근차근 읽어나갈 수 있게 충분한 시간을 들이면 더 좋을 것 같다. 한국 작가님들의 수학 교양서도 많이 출간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했던 [수학의 매력]. 한 챕터가 끝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let’s play with math together로 조금 더 수학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수학이라는 학문이 가지고 있는 언어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는 제품들을 보면 수학이 아주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순간을 만나게 된다. 이번 [수학의 매력]이라는 책은 특히나 철학, 인문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수학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수학 공부에 한창인 나이인 중학생 아이는 이해가 잘 되는지 재미있게 읽어나갔다. 수학전문가가 아닌 수학에 애정만 있는 독자에겐 어려웠지만 여러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책이었다.

#수학의매력 #미디어숲 #리여우화 #수학교양서 #수학 #교양수학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지원 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