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우리말 속뜻 논어 (2023)
전광진 지음 / 속뜻사전교육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5분씩 나만의 루틴을 완료 한 후, 5분만 더 투자해서 읽어보고 싶은 책을 발견했다. 소설이 일상의 행복을 알게 해주는것고 자기계발서는 힘찬 내일의 나를 위한 책이라면 논어는 나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책인것 같다. 내 삶에서 매일 조금씩 흘러가버리는 시간이 발견된다면. 그래서 그 허비되는 시간을 잘 쓰고 싶다면 [청소년을 위한 우리말 속뜻 논어]가 제격이다. 시간의 효율성을 찾기좋은 인문학이다.



논어를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제대로 읽어 본 사람은 없는 그런 신비로운 책에 가까웠지만 아이들 교육정보를 찾다 보면 심심찮게 들리는 단어가 논어였다. 논어 속 언행과 대화를 눈으로 보다보며 이건 요즘 유행하는 줄임말인가 싶을 정도로 단순하지만 해석하기 어렵다.



논어가 어렵고 따분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1588년과 2023년이라는 이 시대적 차이에서 비롯된 거 아닐까 싶다. 세종 도서로 선정된 [우리말 속뜻 논어]는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에 새기고 싶은 대화들이 눈에 띈다. 각종 교육상들을 받은 (주)속뜻사전교육출판사에서 장시간 기획하고 제작한 책인 만큼 그 정성 들이 책 속 곳곳에서 확인된다.



[청소년을 위한 우리말 속뜻 논어]는 전광진 교수님이 옮기셨고, 그 시대 상황을 알려주는 친절한 설명이 덧붙어있다. 연극 대본처럼 공자와 제자들의 대화사이에 대화의 상황들이 위트있게 묘사되어있어 논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듯한 느낌덕분에 더 흥미로운 읽을거리가 되었다.




#청소년을위한우리말속뜻논어 #속뜻사전교육출판사 #전광진 #논어 #청소년추천도서 #청소년필독서 #인생도서 #쉬운논어 #재미있는논어 #논어추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