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역학 소녀 도넛문고 5
이민항 지음 / 다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민항 작가님은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쭉 전자 관련 일을 하신 것 같다. 한 길만 죽 걸어가며 청소년 소설을 쓰고 계신 것 같다. [최초의 책]이라는 재미있어 보이는 청소년 소설로 자음과 모음 청소년 문학상을 받았다고 하신다. 주인공이 반짝임을 풍기며 벽 뒤로 이동하는 듯한 표지에서 느껴지는 궁금증이 이 책을 집어 들게 했다.



과학적 사실이 스며들어있는 재미있는 소설[양자역학 소녀]는 양자역학이 뭔지 뿌옇게나마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설이었다. 친구와의 관계나 엄마와의 갈등을 양자역학을 이해하는 데 사용한 소재라니. 이런 조화는 아주 매력적인 소설이 아닐 수 없다. 일반적인 소재를 사용해 과학지식과 접목해 새롭게 표현되어 있다 보니 더더욱 잔상이 남는 소설이었다. 청소년 소설은 거창한 이야기가 아닌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를 담고 있기 마련이다. 그 속에 양자역학 이론이 스며들어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책날개를 덮기 전까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모두 읽고 나면 작가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게 된다. 이런 상상력과 기획력이 나오게 된 배경을 알고 나면 [양자역학 소녀] 이야기의 정리 정돈이 더 잘 될 것이다.



소설을 좋아하는 중학생 독자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내 또래 친구들이 등장해 나와 비슷한 감정 변화를 겪으며 학교생활을 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인공처럼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는 학창 시절이 되길 바라본다.

#양자역학소녀 #다른 #다른출판사 #이민항 #과학소설 #청소년소설 #청소년과학소설 #청소년추천도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