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브런치 - 나와 지구를 살리는 맛있는 채식 챌린지
정소진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건은 채식생활을 하고 더해서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을 살상하거나 고통을 주는 행위를 최소화학자 하는 삶의 태도를 가진 사람들을 뜻한다. 일단 내가 비건이 아님을 확인하고 책 속으로 들어갔다. 식재료를 고를때 환경,건강을 생각하며 고르긴 하지만 동물의 고통까지 생각할만큼은 아니었다.



비건들이 먹는 브런치는 맛없지 않을까? 라고 아쉽거나 걱정없이 볼수 있는 요리 책이었다. 이 책은 비건 요리를 하려고 선택한 책은 아니었다. 원래 육식보단 채식을 선호 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채식용 레시피는 어떤게 있을까 하고 궁금증을 가졌던이유였다. 비건이기 때문에 비건 레시피를 찾기 위해 [비건 브런치]속 요리를 찾는 독자들과 나처럼 비건은 아니지만 채식 위주의 식단을 찾기 위해 [비건 브런치]를 선택하는 것. 두가지가 공존 할 것 같은 요리책이다. 기대에 맞춰 첫장부터 따라 만들어 보고 싶은 요리들이 쏟아졌다.



양념,소스,향신료에 대한 소개를 처음 만나게 된다. 그냥 먹기만 했던 면,빵,비건밀크류를 두번째 재료 소개로 만나볼 수 있다. 먹기만 했던 식재료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부연 설명을 읽어보길 권한다. 사진과 함께 제공되는 재료에 대한 설명은 그 재료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신선한 채소 보관법을 통해 우리가 자주 먹는 채소 보관법을 한눈에 익힐 수 있다.



두부가 많이 사용되어 반갑고 쉬운 재료들로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모든 장 보기 시간에 두부를 찾으러 다니고 싶게 만들었다. 고기만큼 맛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예쁜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브런치 참고서.

#비건브런치 #그리고책 #정소진 #브런치만들기 #브런치 #홈브런치 #브런치재료 #브런치카페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