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 - 적는 즉시 감정이 정리되는 Q&A 다이어리북
김민경 지음 / 호우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
호우야

나의 감정을 제일 잘 들여다볼 수 있는 내가 직접 내 감정을 쓰면서 알게 되는 다이어리 북. 예쁜 표지만큼이나 마 내지도 세련된 분위기를 풍긴다. 자신의 감정에 몰두한 나머지 타인의 감정에 대해선 무덤덤해지다 보면 어느 순간 내 감정을 털어놓을 때가 마땅치 않다. 그럴 때 필요한 셀프 다이어리로써 훌륭한 역할을 하는 [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

쉽게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며 일에 몰두하는 워커 홀릭이라면 더더욱 내 감정에 시간 투자를 해야 한다. 내가 생각하는 행복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질문에 대해 나에게 맞는 정의를 내리는 연습을 하기에 좋은 라이프 연습장 같은 책이다. 쓰고 지우길 반복하다 보면 어떤 내일을 준비해야 할지 길이 보인다.

여행에서 돌아온 날은 여행의 즐거웠던 마음과는 별개로 여행 전 내 생활을 하기 위한 에너지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날이 있다. 그런 날에 펼쳐보면 좋은 [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는 마치 심리상담사와 대화하는 것 같은 효과가 있다. 책 속엔 내 마음을 드러내고 표출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질문들이 많다.

질문을 읽고 답을 적어나가면 되는데, 질문을 읽는 것만으로도 이미 차분하고 고요한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질문/물음을 먼저 머릿속에 충분히 담아보길 추천한다. 처음부터 잘 쓴 대답을 하기 위해 애쓰기보다는 어떤 상담을 받는지 훑어본 뒤. 머릿속에 정리되는 내용을 적어간다면 한결 수월하게 내 감정을 알아 나갈 수 있다.

#또하나의나감정에게 #호우야 #성안당 #김민경 #다이어리북 #심리상담 #감정공부 #심리서 #선물하기좋은다이어리 #일기장 #소장가치있는다이어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