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능력자들 8 - 쌍둥이의 복수, 완결 팝콘클럽 26
김하연 지음, 송효정 그림 / 마술피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능력자들
마술피리

초4 남의 소능력자들 한 줄 평_
소능력자들은 초능력자들의 이야기인데, 능력이 너무 작아서 그들의 능력을 의심하고 싶었다. 이게 무슨 초능력이야 생각하기도 했지만 이야기의 흐름이 잘 이어졌다. 내가 소능력자들이라면 만화책 미리 보기 능력을 갖고 싶다.

-
유쾌한 말투, 재미있는 사람들, 상상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의 전개를 만나볼 수 있다. [소능력자들8]은 작은 능력들을 보유한 아이들에게 닥친 앵무새 구출작전이라는 미션을 통해서 어려운 상황들이 얽힌 문제들을 슬기롭게 잘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게 된다.

-
소능력자들과 독자와의 만남은 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재미와 상상력을 더해주는 이 이야기는 다양한 인물과 배경을 소재로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소능력자들]은 8권을 마지막으로 완결되었다. 1권을 집필할 당시 유튜브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려 했다는 작가님의 희망 사항처럼 이야기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을 것 같은 재미있는 이야기책이었다. 이야기책이 시리즈로 나올 수 있다는 건 기다리는 독자들 덕분이다. 2017년에 시작된 이 이야기와 함께 성장한 아이들이 5년간 성장한 것처럼 [소능력자들]의 이야기의 힘도 함께 번영한 것 같다.


-
완결된 이야기를 덮고 나면 내가 가진 작은 능력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게 된다. 우리 모두는 이런 작은 초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존재일지도 모른다.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이 가지고 있는 하찮은 능력들도 다 괜찮다고 말해주고 있다. 초능력이라고 말하기엔 부끄러운 소능력들을 찾아서 인증하기를 통해 독자들의 독후 활동을 추천해 본다.

#소능력자들 #마술피리 #김하연 #송효정 #연재소설 #연재이야기 #시리즈동화 #초등학생추천도서 #상상력연습 #문해력연습 #초등학생이좋아하는책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