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을 넘은 아이 (리커버 특별판) - 2019년 제25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일공일삼 51
김정민 지음, 이영환 그림 / 비룡소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서책을 통해 담이라는 걸 알게 되는 푸실 이의 삶의 과정을 담은 역사 동화였다. 역사적 배경과 주인공 아이가 만나는 이야기는 언제나 깊은 울림을 전한다. 우리 모두는 이미 지나간 각자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그 시간의 넓이와 폭에 따라 다른 감정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이야기였다.


읽는 내내 먹먹한 마음으로 푸실이가 되어 보았다. 환경에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는 푸실이. 멋진 사람이 가져야 할 기본 자질을 갖추고 태어난 것 같은 아이. 훌륭한 성품 덕에 푸실이가 겪게 되는 고난과 역경은 아무것도 아닌 상황과 환경처럼 느껴졌다. 의기충천한 분위기는 마지막 이야기까지 독자를 끌어당기고 있었다.


학교나 사회에서 만나는 담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작가님의 염원이 통한 역사 동화였다. 푸실이가 보여주는 처절함이 이토록 감동적일 수 있다는 것은 우리 현실에서도 비슷한 여전히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는 생각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역사 동화를 좋아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자주적인 삶을 사는 푸실이를 소개해주고 싶다.



#담을넘은아이 #비룡소 #김정민 #이영환 #일공일삼 #리커버에디션 #역사동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