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삶을 위한 철학 - 천사와 악마 사이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안내서
마이클 슈어 지음, 염지선 옮김 / 김영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독자들에게 뼈 때리는 응원의 소리를 한 움큼씩 쥐여주는 멋있는 책. 재미와 감동과 생각거리를 동시에 안겨주는 철학 책. 작가는 친절하다. 부분이 아닌 전체를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말들을 구석구석 심어놨다. 책 속에서 다음이야기의 미리 보기가 가능한 건 역시 철학자 다운 면모다.

철학의 가장 큰 특징인 : 가능한 많은 경우의 수 생각하기. 좋은 사람이 되기 행동하는 것들 중 한발씩 나아가는 일들이 어떤 결과에 도달하게 될까. 작가의 생각을 따라다니다보면 나의 삶의 철학에 대한 기준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생각이 어디까지 뻗어나갈 수 있는지가 궁금하다면 하루 중 제일 여유로운 시간을 남겨두고 읽어보라고 권유하고 싶다.

하루쯤 철학자처럼 살아보고 싶다면 [더 좋은 삶을 위한 철학]에서 보고 배우는 이론들이 참으로 많을 것이다. 제목처럼 더 멋지고 좋은 삶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반면 대부분의 일상이 허점 투성이에 모순이니 이런 점을 미리 고려하고 정독하면 좋다. 그리고 드디어 아이에게 말해줄 수 있다. 우리가 학교에서 도덕을 배우는 이유를.

#더좋은삶을위한철학 #김영사 #마이클슈어 #철학 #철학도서추천 #인문학 #재미있는철학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