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예술의 역사 2 : 중세시대 La Edad Media 만화 예술의 역사 2
페드로 시푸엔테스 지음, 강민지 옮김 / 원더박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의 강력한 힘을 믿는 작가가 만들어낸 만화예술의 역사 중에 두 번째 이야기. 동화책의 모습을 한 것 같은 이 책은 만화책이었다. 그것도 아주 디테일한 중세 시대의 역사 이야기를 담은 생동감 있는 재미있는 만화책이었다. 그리고 드디어 제대로 된 만화책을 만난 느낌이다. 말풍선 몇 개만 그려놓고 학습만화라고 칭해지는 만화책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감각적인 붓 터치로 각자의 개성을 살린 여행자들은 중세 시대를 구경하는 만화 속 캐릭터로 등장한다. 다큐멘터리 하나를 책 1권에 꽉꽉 채워 넣은 것 같다. 그렇다고 딱딱하지 않아서 누구든 쉽게 읽힌다. 중세 시대를 소개하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작가의 멋진 그림도 함께 구경할 수 있다. 중세 시대의 특징인 웅장함이 구석구석 살아있다. 역사와 함께 도시의 건축양식과 문화에 대해 흥미 유발을 하기 좋은 그림들이 많다.

후속 활동 없이도 책 한 권으로 대부분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만큼 방대한 양이다. 학교에서 수업자료로 쓴다면 더없이 좋을 것이고, 학생들은 그림을 바라보는 눈높이가 올라갈 것이다. 원더 박스에서 출간하는 다른 책들이 무척이나 궁금해졌다.

#중세시대 #만화예술의역사2 #만화예술의역사 #만화책 #역사만화 #강추만화 #책리뷰 #페드로시푸엔테스 #초등추천도서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