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그림책 읽기의 힘
정희정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이야기책과 관련된 작가의 소소한 일상을 들여다보고 있으니 나의 이야기도 떠오르며 함께 감동하는 시간이었다. 작가님이 들려주는 우리 주변 사람들의 동화책 취향에 대해 이야기 들으면서 현재진행형 동화세상에 빠져있는 우리 아이들은 어떤 책의 생애 최고의 책으로 꼽을지 궁금해졌다.
책의 집필 이유에 공감하며 읽을수 있는 책!
좋은 부모가 되려고 노력하면서 했던일 중에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책 읽기였기에 작가님의 에세이에 무한동의 하며 편안하게 읽어진 책이었다. 아주 다양한 동화책들이 소개 되어있어서 책속에 나오는 동화책만 다 읽어도 아이를 책의 바다에 빠트릴수 있을것이다. 책육아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책이다. 내가 아이들과 함께 자라며 제일 잘 한일이 책의 바다에 빠져 헤엄지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기 때문이다.
이미 책육아에 빠져있는중인 우리같은 경우엔 이책을 보며 함께 끄덕일수 있다. 그리고 재미있는 책놀이를 위한 새로운아이디어가 없는지 찾아보고 혹시 빠진게 없는지 점검하는 목적으로 사용 할수 있게 되었다. 책을 읽어줌으로써, 책과 친하게 지내라고 안내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아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낀다는걸 알고있다.
“그림책 속에서 찾아낸 즐거움의 양에 따라 평생 책을 좋아하게 되느냐, 그렇게 못하느냐가 결정됩니다
(뉴질랜드 도서관 사서&아동문학 평론가인 도로시 화이트 의 말)”
최근 읽었던 교육서중에 제일 기억에 남는 말로 꼽아봤다.
이 책의 작가님이 쓰신 말은 아니지만 이 책속에서 이렇게 멋진 말을 발견할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 속에서 즐거움의 양을 많이 찾을수 있도록 재미있는 책을 계속해서 찾아다니는 여정을 유지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는 순간이었다.
#도서협찬
#베베블룸
#하루10분책읽기의기적
#김희정
#책읽는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