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3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김나연 외 지음 / 싱긋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3
(싱긋_이노션 인사이트그룹)

트렌드를 알고 준비하는 사람이 된다는것은 개인성장시대인 현재 아주 중요한 핵심이 된다. 트렌드를 분석하는 과정은 사업가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1인기업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개인이 브랜드화 되는 지금은 누구에게나 트렌드 메이커라는 명칭을 붙일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시간은 흐르고 바뀐 시대속에서 시대흐름을 파악한다는것은 굉장히 중요한 의미와 가치를 가지고 있는것이다.

미래학자들은 50년후를 이야기하지만 우리는 내일의 트렌드를 알아야 한다. 반세기 후의 일을 예측하고 그에 필요한 준비를 해야하는건 맞지만 우리는 한달 뒤에 어떤 이벤트가 일어날지 이해하고 내일은 어떤 갓생을 살지 생각해야한다.

크게 mz세대와 x세대에 대한 이야기로 구분한후 각 세대들의 특징과 그들의 문화에 대한 인식도+인지도를 살펴볼수 있다. 문화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이야기로 파악하기 쉽게 잘 설명 되어있었다. ‘이 책대로 따라가다보면 트렌드의 흐름을 잘 타고 다닐수 있겠다~~~’생각하며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다. 절반 페이지를 차지하는 mz세대의 이야기를 보며 그들이 인정하는 주류문화에 대해 배울수 있고 그렇게 배우다보면 실용적인 정보들도 많이 챙겨갈수 있다.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영어덜트 세대의 온라인 과사용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될때가 있다. 적극적으로 본인의 삶을 사는게 아니라 타일을 위한 삶을 사는것처럼 느껴졌기때문이다. 그러나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3]을 통해서 생각의 전환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그들의 트렌드에 깊이 들어가보니 그 범주 안에서도 나에게 맞는 필수 트렌드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었던것이다. 나 스스로가 트렌드에 휩쓸려 다닐것인지 트렌드의 한 가운데에서 나에게 필요한걸 잘 활용할것인지를 따져보고 관찰할수 있는 트렌드리포트 같은 책이었다.

mz세대도 x세대도 새로운 트렌드를 선호하고 남들과는 다른 소비를 하고 싶어하며 그 속에서 만족을 느끼고 싶어하는 공통점이 있었다. 경험이 제일 중요한 mz와 가치를 우선시 하는 x와의 절묘한 콜라보가 오늘의 대중 문화를 만들어낸것같다.

트렌드가 빨라도 너무 빠르게 달라지고 다양하게 뻗어가고 있다. 자칫 잘못하면 역행하는 트렌드를 쫓아다닐수도 있으니 트렌드가 필요한 직종의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지침서 같은 역할을 하는 책이었다.

#친절한트렌드뒷담화 #싱긋 #이노션인사이트그룹 #도서협찬 #2023트렌드 #2023 #마케팅 #취미생활 #트렌디한책 #북스타그램 #책리뷰 #책추천 #책읽기 #책이랑놀기 #집에서뭐해 #주말에뭐해 #mz세대 #x세대 #핫플놀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