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살아도 안 이상해지던데? - 인간 네온사인 이명석의 개성 촉구 에세이
이명석 지음 / 궁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와는 또다른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며 자신의 주변을 살펴보는 작가의 눈으로 쓰여진 에세이는 다양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독자가 보기엔 참 편안하고 좋은책이었다.

이정도는 되야 사람들이 한번 더 돌아보는 인생이라고, 남들과 다른 행동을 한것에 대해 자신을 낮추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더 나에게 솔직해지자고 말하는것 같았다. 확실히 독특한 개성을 가진 작가님의 글이다보니 처음 보는 장르의 에세이였다. 그것이 이 책을 끝까지 읽게되는 즐거움이 있었다.

내가 추구해야할 가치에 대해 생각할수 있도록 나의 가치에 대해 글을 쓰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 방법대로 새로운 생각을 글로 써나가는 방식은 참 지적으로 보였다. 이 책은 타인으로부터 끊임없이 지적받는 작가님이 평범한 눈으로 바라본 세상이 아니라 다양한 각도로 보는 방법을 생활형 에세이 방식으로 풀어놓은 이야기인데, 그러다보니 남들이 잘 하지 않는 취미생활이 많았다. 취미라는것이 내가 좋아하는 마음이 들면 하는것이고 더이상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만 두는것이니 언제든 시작하고 끝낼수 있는것이다. 책이 좋은 이유는 이런 간접경험을 무궁무진하게 해줄수 있다는것이다. 세상 모든 경험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이렇게 간접경험 하는 방법이 좋다. 무엇보다 최고의 장점은 편하다는것이고 모르는것에 대해서는 어떤 작가든 친절하게 잘 설명해준다. 친절하게 설명받은 일에 대해서는 긍정메세지가 담겨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이렇게 긍정적으로 하다보면 많은 일에 대해 거리낌과 편견이 적어지는 성격이 되는것 같다.

#이상하게살아도안이상해지던데 #이명석 #궁리 #컬러풀에세이 #에세이 #신간 #다양한이야기 #신선한책 #도서협찬 #출판사로부터도서를지원받아읽고주관적으로작성한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