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에서 살아나는 페이퍼커팅 : 숲 속 풍경 1
Garden 지음, 박문희 옮김 / 디자인이음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즈허브입니다^^
어느새 날씨가 추워져서
집에만 있고싶어지네요~
침대에서 나오질 못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취미생활
추천해드릴려고 해요~

누구든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페이퍼 커팅아트~

칼로 그리는 그림
커팅아트입니다~^^

    

손끝에서 살아나는
페이퍼 커팅 : 숲 속 풍경 1


준비물은
커팅매트 : 고무매트(칼로 작업하기 용이)
아트나이프 : 정교한 작업에 용이
(일반 문구용 칼도 가능)

아트나이프는
페이퍼 커팅 아트에
전문가들도 주로 사용한다는
NT 커터 D-400GP (알루미늄바디)
같은 제품인데
고무그립이 손이 덜 피곤할거 같아서
NT 커터 D-500GP
으로 구입을 했어요~

회전이 되서
곡선을 정교하게 작업할 수 있는
SW 600GP
같이 구입했습니다~^^

사실
아트나이프는 없어도 되요
문구용 커터칼로도
충분히
페이퍼 커팅아트를 즐길수 있답니다~^^

커팅매트는 A3사이즈로 준비했어요~
도구들을 장만한 후
페이퍼 커팅아트를 해보았습니다

손끝에서 살아나는
페어퍼커팅 숲 속 풍경

    

무려 80가지 도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숲 속 풍경을
주제로 한 커팅아트답게
귀여운 동물들과 꽃과 나비등이 보이네요~

    

작가님이신
garden님의 뒷모습이
보이네요^^

페이퍼 커팅아트의 기본 재료와 도구
책 사용법 등이 적혀있어요~

페이퍼 커팅아트를 처음 접하는
저같은 독자들을 충분히 배려한
책이에요~^^

    

 

 

도안과 커팅아트 방법
순서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하실수 있어요^^

    

나비와 다람쥐
너무 정교하고 예쁘네요~
난이도가 좀 있어보이는 도안도 있답니다!:)

    

커팅아트와 조명이 만나니
더욱 분위기가 있어요!!^^

    

오려내고 남은 종이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실루엣 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인테리어
작품이 될 수 있어요~
일석이조:)

손끝에서 살아나는
페이퍼 커팅 : 숲 속 풍경 책은
마음에 드는 도안을 일반용지에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질감의 용지와
원하는 색상용지에
얼마든지 몇장이든
커팅아트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요~

간단한 카드나 엽서로
사용할 수 있는 도안도 있었어요~

    

일반 a4용지에 복사해서
크라프트지에 붙이고 아트나이프로
오려보았습니다

    

처음해보는거라 삐뚤삐뚤
하지만
어렵진 않았어요~^^
봉투에 넣으면 간단한 카드로
사용하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엔 귀여운 펭귄을
오려볼게요~

180g의 팬시페이퍼 블랙용지에
바로 인쇄했답니다

    

페이퍼 커팅아트는
눈동자나 콧구멍 등
세밀한 부분부터 오리면 된답니다~^^

    

 

매끄럽게 오려지지 않더라도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선이 울퉁불퉁해도 괜찮아요~^^

    

안쪽을 다 오려낸 모양입니다~

바깥라인은 최대한 깔끔하게
뾰족한 부분도 신경써서 오려야
예쁜 모양이 나올수 있어요~

    

 

 

 

완성~
칼로 끝까지 충분히 오려내야하는데
손으로 조금씩 떼어냈더니
깔끔하지 못한 부분이 있죠~

    

귀여운 펭귄을 창가에 놔두었더니
볼때마다 귀여워서 자꾸 눈이가요^^

펭귄은 난이도가 좀 쉬운편이었죠
조금 더 정교함이 필요한
건물을 오려볼게요~

 

 

 

   

거리 도안입니다~
친절하게 115%로 확대복사해서
사용하라고 알려주네요~

밑그림용 도안을 따로 복사하지 않고
바로 원하는 블랙용지에
인쇄했습니다~
그림이 보이시나요?
블랙이지만 인쇄해도 보이더라구요~^^

    

마찬가지로 안쪽 창부터 오려줍니다~

자를 대고 창을 오리면
깔끔하게 할 수 있어요~

저는 삐뚤삐뚤한것도
나름 분위기 있을듯해서
그냥 오렸습니다:)

    

꼭 도안대로 하실 필요는 없어요~
저는 창 몇개 빼먹은 부분도 있고
지붕도 잘라내고..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해도
멋진 작품이 나오는게
페이퍼 커팅아트의 매력인거 같아요~^^

    

창가에 놓았더니 너무 멋지네요~
창 밖의 빛에따라
분위기가 계속 바뀌는게
너무 매력적입니다~^^
부모님도 제 방을 보시더니
너무 예쁘다고 해주셨어요~

유즈허브처럼
창가나 책상위에 무심히 툭
놓아도 되고
액자나 모빌로도 만드는 등
활용법이 너무나도 다양한
페이퍼 커팅아트 매력에
빠져보세요~

손끝에서 살아나는
페이퍼 커팅 : 숲 속 풍경 의
아주 일부만을
커팅해 보았답니다~
80가지나 되는 도안들을
직접 책으로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
본 책은 어른들의색칠공부카페를 통해 디자인이음출판사에서 책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6-11-12 1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페이퍼 커팅아트는 아직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고 방송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 아주 작품성이 뛰어난 것 같더라구요.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