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긍정 에너지 ㅣ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1
주경희 글, 김은정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10월
평점 :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1. 긍정 에너지.
뚱뚱해서 친구들에게 놀리당하는 아이. 엄마도 없고 친구도 없는 외로운 아이. 지금은 공부도 못하는 뚱보 가온이는 원래 공부를 잘해서 1등만 하던 예쁘고 날씬한 아이였다. 그랬던 가온이는 가정환경의 변화에 의해 모든 면에서 의욕을 잃어 전혀 다른 아이가 되어버렸다. 아빠의 사업 실패,그로인해 찾아온 가정불화, 그리고 엄마와의 이별,,,,,자신을 놀리는 아이들 때문에 언제나 화가나고, 짜증나고, 약이 잔뜩 올라있는 가온이. 그런 가온이가 우연한 계기로 만난 할아버지. "긍정학 도사님" !.. 가온이는 이 할아버지를 통해 새롭게 벼화해 나간다.
뚱뚱보에 공부도 못하는 자신이 쓸모없는 사람같다고 자신감없이 부정적이던 가온이에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다라고 일깨워 주시며 매사에 긍적적인 태도로 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다.어느 새 "긍정학 꼬마도사."가 된 가온이는 예전에 공부잘하고 1등만하던 날씬하고 예쁜 가온이 본연의 모습을 되찾아간다.

긍정! 긍정이라는 생각과 마음가짐이 주는 힘이 얼마나 크고 강한지 알게해준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누구나 다 알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고 실천해 나가기는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초등 고학년들과 꼭 이 책을 읽어야할 사람들로 구분해놓은 글을 이 책을 소개하는 글에서 보았는데 그런 구분 필요없이 누구나 읽어야 할 고맙고 참된 도서이다.긍정에너지는 지금 나에게 절실함이다. 아니 나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그럴것이다. 더욱 요즘같은 불황속에서 긍정에너지란 필수조건이다. 눈물나도록 깊은 감동을 주는 긍정에너지....지금부터 긍정 에너지의 힘을 받아 힘차게, 자신있게 살아갈 것이다.
이제 세 살인 딸에게 읽어주진 못하지만 앞으로 살아가면서 딸아이에게 "긍정학 도사님이 되어 주어야겠다 다짐해본다. 가온이가 받은 소중한 보물 "긍정 에너지"....딸아이에게 그대로 전달되어질 날을 기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