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가득
처음교육 편집부 엮음 / 처음교육 / 2004년 10월
평점 :
절판


다양한 재료로 만나는 창의놀이 창의가득

창의가득은 창의교육과 미술활동을 위해 1년간 활용할 수 있는 개별 학습 교재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서  오감을 자극하여 두뇌 발달을 돕는 창의 놀이입니다.



주제에 있어 가득이라는 단어가 왠지 마음을 꽉 사로잡았어요. 뭔가 완벽하게 채워질 듯 충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창의 가득 이외에, 자연가득과 수리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논리력개발 미술놀이 놀리가득,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사고력개발 미술놀이 상상가득, 성경이야기로 만나는 말씀가득, 그리고,주제에 맞게 재미있는 그림이 있는 신문을활용한 생각가득등이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책이나 교구, 장난감 등,,,아이들에게 유익한 자료들이 많이 있지만 이번에 알게된 창의가득 또한 참으로 참신한 교육자료라 하겠습니다.  다양한 학습 주제를 통해 배우는 미술활동,창의가득이야말로 아이들의 잠재의식 속에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이끌어 낼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39종이나 되는 시트지 중에서 우리 딸 은이가 가장 쉽게 해 볼수 있는 것들로 몇가지 해 보았습니다. 풀칠을 하거나 물감을 칠한다거나 해서 한장당 한번의 활용으로 끝내기엔 너무 아쉬워 그냥 시트지위에 올려두는 형식으로 해보았네요. 아직은 어린 우리 은이가 조금 더 자람면 과연 시트지위에 어떤 상상력을 발산할지 무척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