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철학 - 직업적 인간을 넘어 일이 있는 인간으로
박병원 지음 / 판미동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서양의 행동주의나 행위론을 뛰어넘는 동양학 고유의 무엇을 일철학이라고 개념화한 저자의 혜안이 돋보인다. 갈수록 번역서만 늘어나는 국내 출판시장에 이런 독자적인 사상서, 철학서들이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적의 숫자 리딩 - 하루 10분, 읽기만 해도 인생이 바뀌는
차서신호체계연구소 엮음 / 앵글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인 체험담으로만 두루뭉술 떠다니는 명상이나 마음다스리기가 어떤 과학성이 있느냐고 의심하거나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알파고의 집중력과 창의성은 어떻게 인간을 게임에서 압도했을까? 인간개발의 숫자코드 또한 분명히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이치카와 다쿠지 지음, 양윤옥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보는 내내 당신이 제 마음속을 맴돌더군요.

몇 번이나 그리움과 아쉬움으로 가슴이 먹먹해졌는지 모릅니다.  아쉬움이 있기에 이들은 다시 사랑할 수 있었습니다. 다쿠미는 자신의 불편함때문에 미오를 떠나려했습니다. 미오에게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였죠. 그러나 더디고 느리게 시작된 그들의 사랑은 어쩐 일인지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처음처럼 다시 사랑하기 위해 돌아온 미오. 그러나 이것이 진정한 처음이었고 미오가 사랑을 선택할 수 있는 용기가 되었지요.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면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진정한 의미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지금 당신에게 가고 있습니다. 아주 천천히 느리더라도 그렇게 갈 겁니다.

소란스럽지 않은 여운이 남는 소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