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 100세 시대 현대인들의 필수 운동
최중기.윤지유 지음 / 바른몸만들기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PE 바른 자세 척추운동

 

일단 압도적이다. 뭐가? 솔직히 뚱뚱한 나로서는 도저히 따라 할 수 없다. 아니 도구인 벨트조차 묶을 수가 없다. 그런데 저런 자세로 척주교정을 하라고? 도저히 불가능. 아니 완전 불가능. 누구를 탓하겠는가? 저주받은 내 몸을 탓해야지. 따라는 해보았다. 자세가 영 엉성하고 추하였다. 옆에서 집사람이 웃기까지 하였다. 정말 비참하다. 하지만 내가 이 책을 고른 이유는 간단하다. 고질병인 척추가 교정될까 하는 마음에서였다. 얼마 전 허리 시술 치료도 받았다. 그것도 아주 값비싸게 말이다.

 

이 책은 SNPE 도구뿐만이 아니라,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효과가 배가 될 것이다. 책에서는 왜 비대칭 얼굴이나 자세가 나오는지 정확한 파악을 해줄 뿐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이론을 통해서 어떻게 개선해 나갈 것인지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전에는 몰랐는데 우리 몸의 뼈는 스스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근육조직을 통해서 움직이고 강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하기에 코어근육을 키우고 단련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단 얘기임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족저근막염이 많다는 사실을 아는가? 발바닥 통증과 더불어서 불균형의 자세까지 유발한다고 한다. SNPE 도구를 활용하여 족궁을 자극하여 통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것일 수도 있겠다.

 

SNPE 앱을 활용하면 본인의 자세가 올바른 자세인지 아닌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대칭 비대칭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얼굴이 삐뚤어져 있다든가 어깨가 한쪽이 내려가 있다든가 금방 확인할 수 있다. 책에서는 여러 가지 어드바이스 및 팁을 통해서 똑바른 자세를 위한 훈련법을 제시한다. 물론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것은 결코 아니다. 처음에는 온몸이 쑤시고 그야말로 악 소리가 난다. 개인적으로 21조 훈련법을 추천한다. 혼자 하기 힘든 경우에는 한 번 해볼 만하다.

 

일단 자신이 해볼 수 있는 훈련법을 찾아서 하나하나 개선해보자. 삐뚤어진 자세가 바로 잡히는 그 날까지 모두 파이팅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